[미래형 주유소] GS칼텍스 스마트위례 주유소에서 미리 보는 주유소의 변신

지난해부터 GS칼텍스의 미래형 주유소가 하나둘씩 오픈하고 있습니다. 이미 GS옥길 주유소와 카닥일산 주유소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신도시 위례에 오픈한 스마트위례 주유소를 통해 GS칼텍스가 그리고 있는 주유소의 또 다른 모습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주유만 하던 주유소, 이젠 전기차 충전까지 OK!

지금까지의 주유소는 내연기관을 가진 자동차에 기름을 채워주기 위해 잠깐 들르는 곳이었습니다. 주유소의 기존 개념을 바꾸기 위해 GS칼텍스는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스마트위례 주유소는 전기차 급속 충전기를 설치해 전기차 사용자까지 이용할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변신했습니다. GS칼텍스에서 최근 서울 시내 주유소 7곳에 100kW급 전기차 급속 충전기를 설치했는데요. 스마트위례 주유소가 그 7곳 중 하나로 선정돼 서울 송파 지역을 커버하는 전기차 충전소가 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서울 도심에는 50kW급 일반 전기차 충전기가 주로 설치되었는데요. 이번에 GS칼텍스는 처음으로 서울 도심 주유소에 100kW급 전기차 급속 충전기를 설치했습니다. 이 급속 충전기로는 일반 충전기의 2배 속도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30~50kW 용량의 일반적인 전기차는 급속 충전기로 30분이면 약 250km를 주행할 수 있을 정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급속으로 70~80% 충전되면, 자동차 배터리 보호를 위해 충전 속도가 낮아집니다.

자동 세차부터 프리미엄 셀프 세차까지, 원하는 세차를 한 번에

주유 다음으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세차 서비스입니다. 주유소에서는 자동(버블 터널) 세차 서비스가 일반적인데요. 스마트위례 주유소에서는 쉽고 간편하게 자동(버블 터널) 세차 서비스뿐 아니라, 아끼는 차를 직접 세차할 수 있는 프리미엄 셀프 세차(손 세차, 반자동 세차)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넉넉하게 4개 프리미엄 셀프 세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여유 있게 세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 세차와 거품 분사를 반자동으로 해주는 반자동 셀프 세차 옵션을 이용하면, 조금 더 편하게 세차를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세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멤버십 카드 발급이 필요한데요. 프리미엄 세차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GS칼텍스 옥길 주유소의 셀프 세차 이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에서 햄버거 주문 가능!

전기차 충전을 위해 스마트위례 주유소를 방문하신다면, 충전되는 약 30분 동안 갑갑한 차 안에서 대기해야 할까요? 스마트위례 주유소는 이런 사용자를 고려해 버거킹 드라이브 스루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주유하고 가실 땐 차 안에서 주문하고 음식을 받아가실 수 있고, 전기차 충전이나 세차 서비스로 조금 오랫동안 주유소에 머물러야 하는 고객이라면 버거킹 매장을 방문해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모빌리티 스테이션으로 변화하는 미래형 주유소

소개해드린 서비스 외에도 GS칼텍스가 그리고 있는 미래형 주유소의 모습은 지금도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카드 없이도 결제 가능한 비콘(Beacon) 결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스마트 결제 기능이나 택배를 주유소에서 픽업하는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고민하며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충전 고객을 위해 앱에서 충전소 위치, 실시간 이용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와 번호판 인식만으로 이미 등록한 사용자의 특징에 맞는 충전부터 결제까지 가능하게 하는 플러그앤차지(Plug & Charge) 시스템, GS&POINT와의 연계도 계속하여 선보일 예정입니다.

GS칼텍스는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커넥티드 카, 카 셰어링 등 다양한 모빌리티의 허브로 고객에게 새롭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변화하겠습니다.

GS칼텍스 미래형 주유소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