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5월 뉴스브리핑

1. 제38회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 개최

gs칼텍스, gs칼텍스뉴스GS칼텍스는 지난 5월 2일부터 5일까지 남서울 컨트리클럽에서 대한민국 남자골프의 최고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제38회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는 대회의 규모를 키워 총상금 10억 원에서 12억 원, 우승상금 2억 원에서 3억 원으로 증액했다. 대회의 우승은 3번의 연장전을 거듭한 끝에 얀느 카스케(핀란드) 선수를 꺾고 합계 9언더파 275타를 기록한 이태희 선수가 차지했다. 대회 기간 총 2만 명 이상의 갤러리가 찾아왔으며, 최종일 경기에만 1만 2천여 명 몰려 구름관중의 장관을 연출했다.

 

2. 제52주년 창립기념 오찬 행사 개최

gs칼텍스, gs칼텍스뉴스

GS칼텍스는 지난 5월 17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창립 52주년을 맞이하여 모범사원과 Value No.1 Grand Forum 우수사례, 안전모범사례 등으로 선정된 직원들에게 시상을 하고 오찬을 가졌다. 이날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함께한 경영위원들과 노조위원장 등 총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허세홍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회사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노력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앞서 허세홍 사장은 5월 CEO 메시지를 통해 ‘회사의 지난 역사는 지역사회와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 그리고 파트너사와 임직원들의 헌신과 노고로 쌓아 올린 위대한 유산이며, 우리는 회사의 성장을 함께 해주신 그 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아야 할 것이다. 더불어 회사의 미래를 책임질 후배들에게 초일류의 경쟁력을 갖추고, 사회 속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인 GS칼텍스를 물려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라고 전한 바 있다.

 

3. 2019 팀장과정, CEO 간담회 진행

gs칼텍스, gs칼텍스뉴스

GS칼텍스는 팀장들의 리더십 강화를 위하여 5월부터 11월까지 총 6차례 2019년 팀장과정을 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한다. 올해는 ‘강점을 활용한 긍정적 사고 및 리더십’을 주제로 진행된다. 허세홍 사장은 지난 5월 28일 2회차 팀장과정을 찾아 팀장들을 격려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허세홍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약점을 보완해 남과 같아지려 하기보다, 자신의 재능과 개성을 활용해 차별화된 경쟁력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본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게 되고, 이를 바탕으로 함께 일하는 팀원 개개인의 서로 다른 강점을 인정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하며, 회사의 발전을 위해 팀장들과 진솔하게 소통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4. GS칼텍스, 전기차 생태계 구축 MOU 체결

gs칼텍스, gs칼텍스뉴스, 사회공헌활동, 뉴스브리핑GS칼텍스는 지난 5월 28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스마트위례주유소에서 LG전자, 그린카, 시그넷이브이, 소프트베리와 함께 국내 전기차 이용 환경 개선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GS칼텍스와 LG전자는 올해 초 ‘미래형 에너지-모빌리티 융복합 스테이션’ 조성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나, 이날 진행한 업무협약에는 전기차 모바일 플랫폼(소프트베리), 충전기 제작(시그넷이브이), 셰어링(그린카) 등 국내 최고의 전기차 관련 업체들이 추가로 참여함으로써 체계적인 전기차 생태계 구축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한편, GS칼텍스는 서울 시내 주요 7개 직영주유소에서 100KW급 전기차 충전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6월 중으로 경지도 부천시, 고양시, 의정부시 등 수도권과 부산, 광주, 울산 등 주요 광역시 내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전기차 충전기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5. 서울, 인천, 대전 등 7개 지역 창립기념 봉사활동 진행

gs칼텍스, gs칼텍스뉴스, 사회공헌활동, 뉴스브리핑

GS칼텍스는 5월 창립기념일을 맞이하여 본사를 포함한 총 7개 지역 사업장(서울, 대전, 인천, 부산, 목포, 전북, 군산)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업장 인접지역 저소득 가정을 위해 전북지사와 군산물류센터는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으며, 부산물류센터는 생필품 지원 활동에 참여했다. 인천윤활유공장과 기술연구소는 시설거주장애인과 나들이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목포물류센터는 독거어르신을 위한 특식 지원, 인천물류센터는 월미도 친수공간 환경정화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본사 임직원들은 작년에 이어 시각장애인을 위해 마음톡톡 부모교육 책자 낭독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싱글맘 가정, 보육원 거주 아동들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과학공연 관람 등의 체험활동에도 참여했다. 임직원 가족들도 창립기념 봉사활동에 동참하여, 시설거주장애인과 빵 만들기 등 따뜻한 나눔을 이어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