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020년 10월 뉴스브리핑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2020-2021 V-리그 출정식

GS칼텍스, GS칼택스 사보, 매거진GS칼텍스는 지난 10월 7일 청평 인재개발원에서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2020-2021 V-리그 출정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허세홍 구단주와 GS스포츠 엄태진 사장을 비롯해 차상현 감독과 선수단, 후원회와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즌 우승을 기원하는 파이팅 넘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먼저 2020 KOVO컵 프로배구대회 여자부 우승을 통해 가져온 우승컵을 차상현 감독과 강소휘 선수가 구단주 허세홍 사장에게 전달했다.

허세홍 사장은 “첫 경기에서 역전패를 당했음에도 심기일전하여 결승까지 밀어붙인 패기와 승리의 과정이 더 값진 것”이라고 말하며 KOVO컵 대회의 우승을 축하했다. 이어 “팬들의 기대와 사랑을 정말 신나는 배구로 보답할 줄 아는 팀임을 보여주자”고 격려했다. 끝으로 참가자들은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만의 강인한 배구를 완성해가자’고 다짐하며 출정식을 마무리했다.

 

 

2020년 하반기 EDP 개최

GS칼텍스, GS칼택스 사보, 매거진GS칼텍스는 지난 10월 15일 청평 인재개발원에서 허세홍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하반기 EDP(Executive Development Program)를 가졌다. 행사는 ‘위기 극복을 위한 우리의 리더십; 위더십(We-dership)’ 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회사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성과개선 프로젝트와 HR 주요추진사항이 공유되었고, 이어 위더십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효과적인 실행 과정을 찾기 위한 워크숍이 진행됐다. 허세홍 사장은 총평에서 “위기 극복 과정에서는 구성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하고, 설정한 목표들을 착오 없이 달성할 수 있도록 따뜻하지만 강력한 리더십의 발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고와 방식으로 가치를 창출하며 미래를 준비해야 하며, 그러자면 구성원 모두가 리더가 되어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는 위더십이 절실히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임원들에게 위더십 역량을 갖춘 리더를 키워내는 역할을 당부했다.

 

 

‘energy plus 서울로’ 착공식

GS칼텍스, GS칼택스 사보, 매거진GS칼텍스, GS칼택스 사보, 매거진GS칼텍스가 지난 10월 30일 서울역 인근 역전주유소 부지에 13층 규모의 상업용 복합시설 ‘energy plus 서울로’ 착공식을 가졌다. GS칼텍스 역전주유소는 1970년부터 반세기 가까이 서울역 주변의 변화를 함께 겪어온 역사적인 사업장이다. GS칼텍스는 이곳 역전주유소를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에너지플러스 허브(energy plus hub)’와 공유 오피스,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서는 복합시설로 바꾼다. 특히 도보고객의 접근이 용이한 2~4층을 서울로와 인근 공원의 녹지를 이어받는다는 개념의 ‘도시거실’(Urban Livingroom)로 설계했다. 이 녹지가 다시 13층으로 이어져 루프탑에는 ‘하늘정원’(Sky Garden)이 조성된다. F&B와 다양한 Retail 매장도 준비해 고객들에게 쉼과 편의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GS칼텍스는 차량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지역과 함께 호흡하며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생 플랫폼으로 주유소를 재정의했다. 앞으로 뛰어난 입지와 상권에 자리한 ‘도심형 주유소’를 복합시설로 개발함으로써 석유제품 판매는 물론 부동산으로서의 상업적 가치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허세홍 사장은 기념사에서 ”미래 모빌리티 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야”한다며, “회사의 Off-line network에서 고객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GS칼텍스, 베트남 세차 스타트업에 지분 투자하며 현지 시장 진출

GS칼텍스, GS칼택스 사보, 매거진GS칼텍스는 지난 10월 6일 오후 베트남 세차 업체 비엣워시(VietWash)의 모회사인 브이아이 오토모티브 서비스(VI AUTOMOTIVE SERVICE)와 화상회의를 통해 390억 동(한화 약 20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GS칼텍스는 브이아이 오토모티브 서비스 지분 16.7%를 취득하게 된다. 이날 계약 체결식에는 GS칼텍스 허철홍 경영혁신부문장, 비엣워시 및 브이아이 오토모티브 서비스 팜 티 탄 비(Pham Thi Thanh Vy) 대표, 페트로리멕스 사이공(Petrolimex Saigon) 응웬 반 칸(Nguyen Van Canh) 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비엣워시는 호치민을 중심으로 베트남 내 50여 개 세차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차 스타트업이다. 비엣워시는 베트남 최초 오토바이 전용 자동세차기를 도입하였으며, 주유소 내 세차장이 거의 없는 베트남 환경에서 국영석유회사 페트로리멕스의 자회사인 페트로리멕스 사이공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20여 개 주유소에서 세차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계약 체결식에서 GS칼텍스는 자회사 GS엠비즈가 운영 중인 차량정비 프랜차이즈 오토오아시스(autoOasis)의 베트남 진출도 추진하기로 했으며, GS칼텍스는 차량정비 프랜차이즈 사업 진출 이후 국내에서 생산한 윤활유를 직접 공급하고, 이를 기반으로 베트남 시장에 윤활유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다문화가정 출신 육상 꿈나무 ‘비웨사’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GS칼텍스, GS칼택스 사보, 매거진GS칼텍스는 지난 10월 8일 다문화가정 출신 육상 100m 꿈나무인 안산 원곡고등학교 2학년 ‘비웨사 다니엘 가사마(이하, 비웨사)’ 학생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원곡고등학교에서 열린 이날 수여식에는 비웨사 학생과 어머니, GS칼텍스 이상훈 홍보부문장, 원곡고 교장 등이 참석했다.

비웨사 학생은 콩고 난민 출신 부모 아래 한국에서 태어나 자랐으며, 지금은 어머니와 단둘이 살고 있다. 늦게 운동을 시작했으나, 2년만인 올해 전국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기량이 급성장하고 있어 한국 단거리 육상의 기대주로 주목 받고 있다.

GS칼텍스는 후원을 통해 비웨사 학생이 대한민국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장학금을 지원했다. 비웨사 학생은 “GS칼텍스의 지원에 깊이 감사하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생겼다”고 회사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GS칼텍스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성장의 롤모델이 될 수 있는 대상을 발굴하여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GS칼텍스 주유소 거점 배송 서비스, 드론에 이어 로봇까지

GS칼텍스, GS칼택스 사보, 매거진GS칼텍스는 지난 10월 13일 여수 장도에서 드론 및 로봇 배송 시연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강경성 산업정책실장, 권오봉 여수시장, GS칼텍스 김기태 사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박종현 소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장도에 거주 중인 작가가 모바일 앱을 통해 GS25 편의점의 생필품을 주문하면서 시연 행사가 시작됐다. GS칼텍스 소호주유소에서 드론 제조업체 네온테크의 드론이 인근의 GS25 편의점 상품을 적재해 바닷길을 건너 장도 잔디광장으로 날아갔고, 장도 잔디광장에 대기하고 있던 자율주행 전문업체 언맨드솔루션의 자율주행 로봇이 상품을 이어받아 창작스튜디오로 이동해 배송을 완료했다.

GS칼텍스가 주유소를 드론 배송 거점으로 활용함에 따라 향후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물류 서비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기존 유통 인프라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도서지역에 생활 물품과 구호 물품을 비대면으로 배송할 수 있게 되어 물류 사각지대의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드론이 이착륙하기 어려운 장소에서 주문하더라도 드론과 자율주행 로봇을 결합하여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배송할 수 있게 된다.

GS칼텍스는 이번 시연 행사를 시작으로 향후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협업하여 여수에서 드론과 로봇을 이용한 도서지역 배송 실증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상용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GS칼텍스, 하이브리드차 전용 엔진오일 Kixx HYBRID 출시

GS칼텍스, GS칼택스 사보, 매거진GS칼텍스는 지난 10월 15일 국내 정유사 최초로 하이브리드차 전용 엔진오일 Kixx HYBRID(킥스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GS칼텍스 Kixx HYBRID는 하이브리드차 시장 급성장에 발맞춘 저점도 윤활유 제품이다. GS칼텍스가 생산하는 고품질 윤활기유에 고성능 첨가제를 사용하여, 뛰어난 연비개선 효과 및 엔진부품 보호성능을 강화했다. 또한, 국제 표준 엔진오일 인증기관인 미국석유협회(API)의 가장 최신 등급인 SP등급 규격을 충족하고 있다.

GS칼텍스 Kixx 제품들은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Kixx 신제품들은 차량 엔진보호 기능이 대폭 강화된 미국석유협회(API) SP등급 등 국제 엔진오일 최신 성능 규격을 충족하고 있어, 친환경 엔진오일로의 우수한 성능을 인증받고 있다. 이러한 GS칼텍스 Kixx는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과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용뿐만 아니라 현재 중국, 인도, 러시아, 베트남 등 63개국에서 품질을 인정받는 글로벌 윤활유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GS칼텍스는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 개발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전기차(EV)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윤활유 제품도 최근 개발을 완료하여 제품 판매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