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Sep. Newsbriefing

1. 2018 한가위 온정나누기 행사 개최

GS칼텍스 뉴스, 한가위온정나누기

회사는 지난 9월 18일 전남 여수시 연등동에 위치한 무료급식소 ‘GS칼텍스사랑나눔터’에서 ‘GS칼텍스와 함께하는 2018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형국 GS칼텍스 사장, 권오봉 여수시장 등 총 100여 명의 각계각층 인사가 참석했다.

회사는 이날 백미와 생필품 세트 등 1억원의 성품을 여수지역 복지기관과 독거노인 등에 전달했다. 생산본부 인턴사원 30명이 손수 제작했던 630개의 생필품 세트에는 사회복지 전문가가 선정한 14종의 식료품 및 생활용품이 담겼다. 백미는 여수지역 브랜드인 ‘거북선에 실린 쌀’로 20㎏짜리 1,333포대를 준비해 여수지역 복지기관 136곳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 직후 김형국 GS칼텍스 사장, 권오봉 여수시장, 서완석 여수시의회 의장 등은 사랑나눔터 배식봉사에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욱 빛냈다. 회사는 소외이웃을 돕고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년 1억원의 한가위 성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한 한가위 온정나누기 행사를 통해 전달된 성품 규모는 올해까지 약 11억원에 달한다. 회사는 앞으로도 모범적인 복지행정을 펼치고 있는 여수시와 함께 지역복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2. 2018년 생산성 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 중간보고회

GS칼텍스 뉴스회사는 지난 9월 6일 서초구 The-K호텔에서 회사 관계자, 과제별 기술 멘토 및 실무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생산성 혁신 고투게더(Go Together) 사업’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사업 성공률 제고를 위해 각 과제별 주요 추진 내용 중간 점검 및 추후 진행 일정에 대한 공유가 이루어졌다.

생산성 혁신 고투게더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의 연구개발(R&D) 역량 향상을 위해 대기업이 협력사 지원을 위한 소요 비용을 출연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고투게더 사업을 적용해 실제 활동을 수행하는 프로젝트다. 이 사업에는 동반성장지수 평가 대상인 대기업 및 주요 공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나, 회사는 동반성장지수 평가 대상이 아님에도 2016년부터 전략구매분야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회사는 2016년 5개, 2017년 6개 협력사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지원 대상을 대폭 늘려 총 12개의 협력사와 개발구매, R&D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회사는 협력사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여 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가치사슬 공동의 가치를 향상하고 신뢰와 협력이라는 사회적 자산의 증대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