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Oct. Newsbriefing

1. GS칼텍스 서울 Kixx 배구단 2018-2019 V리그 출정식 개최

gs칼텍스, gs칼텍스 뉴스, gs칼텍스 배구단

GS칼텍스 서울 Kixx 배구단이 지난 10월 10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2018-2019 V-리그 출정식을 가졌다. 이번 출정식에는 구단주인 허진수 회장과 임원진 그리고 GS그룹사 임원진과 주요 파트너사 대표, 배구단 후원회 회장과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하여 시즌 개막을 앞둔 선수단과 관계자를 격려하고 우승을 기원했다.

허진수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지난 시즌은 부상에서 복귀한 선수와 신규 선수들의 영입으로 강인한 체력과 전력의 안정을 모두 갖추었으며, 일본 전지훈련에서 강도 높은 훈련과 팀워크를 다진 만큼 새로운 시즌에는 더 큰 활약을 보여주길 바란다. 또한 지난 2018 KOVO컵에서 접전 끝에 준우승을 차지한 선수들에게 격려와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격려사 뒤에는 선수단 및 코칭 스텝의 소개와 각오가 이어졌으며, 구단주인 허진수 회장이 선수들에게 깜짝 선물을 전달해 훈훈한 분위기 속에 출정식을 마쳤다.

한편 GS칼텍스 서울 Kixx 배구단은 지난 10월 23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18-2019 V리그 홈 개막전에서 현대건설을 세트 스코어 3대 1(25-23 25-15 20-25 25-14)로 꺾고 첫승을 거두며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혔다. 이날 경기장에는 구단주 허진수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홈팬 1,000여명이 참석해 열띤 응원전을 펼치며 선수들에게 힘찬 에너지를 더해 주었다.

 

2. 제14회 FC서울 초청 GS축구대회

gs칼텍스, gs칼텍스 뉴스

회사는 지난 10월 12일 구리 GS챔피언스파크에서 열린 제14회 FC서울 초청 GS축구대회에 참가했다. GS그룹 임직원으로 구성된 11개 팀이 참가했으며 화창한 날씨 속에 치열하게 페어플레이를 하면서 GS그룹간 친목을 다졌다. 경기장에는 허진수 회장을 비롯한 GS사장단이 임직원과 함께 참석하여 선수들을 향해 열띤 응원을 보냈다.

경기 후에는 선수들과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기를 돌아보고 내년 대회의 우승을 기약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허진수 회장은 선수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열심히 뛰어준 수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아 주었다.

올해 제 14회 FC서울 초청 GS축구대회에서 회사는 치열한 경기 끝에 S리그 3위를 차지했으며, S리그 준우승에는 GS E&R, 우승은 GS ITM, G리그 준우승에 GS건설, 우승은 지난해에 이어 GS리테일이 차지했다.

 

 

3. GS칼텍스 2018 위아자 나눔장터 참가, 14년째 착한 나눔 동참

회사는 지난 10월 2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18 위아자 나눔장터에 참여해 1,100여 개의 기증품을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은 소외아동 교육 및 의료비 지원 사업에 기부했다. 이날 ‘GS칼텍스 나눔장터’에서는 사내동호회에서 제작한 차량용 디퓨저와 클레이 자석을 포함한 임직원 기증품 500점과 회사 사회공헌 파트너 기관의 캘리그라피, 디퓨저, 쿠키 등 공익상품 600점이 판매되었다.

총 1,100여개의 기증품은 임직원 및 가족 봉사자 20여명이 직접 판매하였다. 기부부터 판매까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는 위아자 나눔장터는 올해로 회사가 14번째 동참하고 있다. 회사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다.

 

 

4. 무역협회-GS그룹,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행사 개최

gs칼텍스, gs칼텍스 뉴스

지난 10월 2일 GS그룹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상생 협력의 장’을 주제로 한국무역협회(KITA)와 공동으로 벤처 네트워크 행사인 ‘무역협회-GS그룹,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행사 Grow With GS X KITA Startup Gathering’(이하 GWG행사)를 개최했다.

GWG행사는 지난 2015년부터 GS홈쇼핑이 투자사와 파트너 간 소통과 협력을 위해 시작한 벤처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GS홈쇼핑뿐만 아니라 회사와 GS리테일, GS글로벌, GS건설까지 GS그룹 5개 계열사들도 참여해 규모가 확대되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전반에 있는 3백여 개의 스타트업이 참가지원했으며, GS그룹 계열사와 무역협회 전문가들이 심사를 통해 성장 가능성 높은 스타트업 54개사를 선발했다.

이날 행사는 선발된 스타트업의 전시부스 오픈,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행사 및 IR피칭 등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행사장에는 GS그룹 5개 계열사의 투자상담 부스가 각각 마련되어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과 투자 상담도 진행되었다. GS그룹은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상호협력으로 미래 성장을 도모하고 있으며, 회사 역시 스타트업과의 상생 생태계 조성에 적극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