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뉴스 브리핑

일반직 호칭제도 변경

GS칼텍스, GS칼텍스 사보지난 3월 1일부로 GS칼텍스 내 일반직 호칭제도가 변경됐다.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인 기존 5단계 호칭은 사원, 선임, 책임 3단계로 새롭게 통합되었다. 이에 따라 입사 1,2년차 사원은 ‘사원’, 입사3년차 사원~대리는 ‘선임’, 과장~부장은 ‘책임’으로 불린다. 새로운 인사제도는 자유롭게 소통하는 수평적 조직문화 확산과 역량 중심의 유연한 조직운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시행되었다.

 

 

여수공장, 결식 우려 노인 가정에 ‘에너지 박스’ 전달

GS칼텍스, GS칼텍스 사보지난 3월 25일 GS칼텍스는 여수시 충무동∙광림동에 거주하는 결식 우려 홀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구호식품으로 채운 ‘에너지 박스’ 100개를 전달했다. ‘에너지 박스’에는 약 50식 분량의 쌀 5Kg을 비롯해 라면, 배추김치, 조미김 등 밥∙반찬거리와 간식 등 구호식품이 담겼다. GS칼텍스 임직원 봉사자들은 이 박스를 정성껏 포장해 충무동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여수시노인복지관 관계자들과 함께 홀몸 어르신 가정 100세대를 일일이 방문해 전해드리며 어르신들의 안부도 세심하게 살폈다. 현재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하여 13년째 이어온 무료급식소 ‘GS칼텍스 사랑나눔터’ 운영을 지난 2월 3일부터 중단하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결식이 우려되는 지역의 홀몸 어르신들을 돕고자 ‘에너지 박스’를 준비했다. GS칼텍스는 ‘사랑나눔터’ 운영 중단 시점에 시설 이용 어르신 350여 명에게 긴급 구호식품을 전달한 바 있으며, 심각한 결식이 우려되는 어르신들께는 매일 점심 도시락을 제공하는 등 무료급식소 운영 중단으로 인한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여수공장 사내 CAFÉ 오픈

GS칼텍스, GS칼텍스 사보지난 3월 19일 GS칼텍스는 여수공장 PCB(Project Center Building)건물 1층 로비 좌측에 사내 CAFÉ를 오픈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하루 4시간 운영되는 이 공간은 임직원들의 소통과 팀워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3월 31일까지 시범 운영기간에는 무료 커피가 제공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