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020년 9월 뉴스브리핑

GS칼텍스, 롯데렌탈과 전기차 렌터카 충전 서비스 제휴를 위한 MOU 체결

GS칼텍스, GS칼텍스 사보, 매거진GS칼텍스는 지난 9월 23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국내 렌터카 업계 1위의 롯데렌탈과 ‘전기차 렌터카 충전’ 관련 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국 40개소에 100kw 이상의 급속 충전기 46기를 보유하고 있는 GS칼텍스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기차 렌터카 약 8천대를 보유한 롯데렌탈의 개인 장기렌터카 고객에게 급속충전 최저 요금 수준의 할인 혜택과 세차 할인권을 제공한다. 또한 간편 QR결제 서비스와 충전소 정보 등을 제공하는 전기차 모바일 플랫폼 업계 1위 소프트베리가 업무협약에 공동 참여하면서, GS칼텍스와 롯데렌탈은 전기차 충전시설과 전기차 렌터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도 함께 공유한다.

GS칼텍스와 롯데렌탈, 소프트베리는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기차 플랫폼( 충전∙렌트∙결제) 시너지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친환경 렌터카 보급 및 인프라 구축과 관련한 다양한 신사업 발굴도 협력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

 

 

GS칼텍스, 현대차그룹과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 MOU 체결

GS칼텍스, GS칼텍스 사보, 매거진GS칼텍스는 지난 9월 24일 현대자동차그룹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GS칼텍스 전략기획실장 김정수 전무와 현대자동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전략사업부장 윤경림 부사장을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8월 데이터 3법의 시행으로 가명 정보 형태의 데이터 이용이 활성화됨에 따라 양사는 상호간의 데이터를 개방하기로 하고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을 위해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GS칼텍스와 현대자동차그룹은 주유충전(LPG, 전기, 수소)과 주행, 세차정비 등 카라이프(Car-Life) 밀접 분야에서 발생하는 각 사 데이터가 안정적으로 공유될 수 있는 교류체계를 우선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을 개발한다. 또한, 차량의 부품 교체 상황이나 연료교체 주기, 안전운전습관 등 운전자의 데이터 서비스 경험을 개선하고, 다양한 이종 사업분야와 연계한 고객 서비스 개발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

 

 

GS칼텍스, 한국전력과 기업형 전기차 충전 서비스 모델 개발 제휴 MOU 체결

GS칼텍스, GS칼텍스 사보, 매거진GS칼텍스는 지난 9월 25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한국전력과 ‘기업형 전기차 충전 서비스 모델 개발’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기차 법인고객 확보와 충전 인프라 확장에 나섰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칼텍스 법인고객 전기차는 앞으로 한국전력의 전국 8,600여개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GS칼텍스는 주유소에서 제공하는 세차, 정비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상품을 한국전력 전기차 충전 시설을 이용하는 법인고객에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주유소를 통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전국 GS칼텍스 주유소에 급속 충전기를 확대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아울러 GS칼텍스와 한국전력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이 연동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는 사업도 추진하며, 현재 호환되지 않는 양사 전기차 충전 요금 결제도 상호 가능하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

 

 

「GS칼텍스와 함께하는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후원금 전달식 가져

GS칼텍스, GS칼텍스 사보, 매거진GS칼텍스는 지난 9월 24일 여수시청에서 GS칼텍스 김형국 사장, 권오봉 여수시장, 장영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GS칼텍스와 함께하는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후원금은 총 1억 원으로, 여수지역에서 생산된 ‘거북선에 실린 쌀’ 20Kg들이 햅쌀 1,350포대와 식료품 선물세트 630개를 마련해 여수지역 소재 136개 복지기관, 독거 노인 460세대, 북한 이탈 주민 170세대에 전달했다. GS칼텍스의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는 2005년부터 올해까지 16년간 이어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여수지역 소외이웃에게 전달된 성품 규모는 총 13억 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