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주어진 ‘하루’가 우리의 ‘내일’을 바꾼다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다짐했던 2017년의 시작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해를 마무리 할 시간입니다. 가끔은 하루하루가 비슷한 일상의 반복같이 느껴지지만, 당신의 치열한 ‘하루’가 내일의 원동력이 되어 그 힘이 자랑스러운 GS칼텍스를 만들어냈습니다.

오늘, 당신의 하루는 어떤 시간이 될까요? 새로운 하루를 시작하는 자신을 위해 2017년 전문가 멘토들이 제시한 방향을 되돌아보며 조직과 자신을 평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2017년 한 해, 나와 우리 조직은 어떤 모습이었나요?]

나와 조직을 이끄는 힘! 핵심 키워드는 “발상의 전환”

“에디슨 선생님, 전구를 발명하려고 수천 번이나 시도했다가 실패했는데 그 점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전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전구를 만들지 못하는 수천 가지 방법을 잇달아 발견한 것이지요.” 

발상의 전환으로 유명한 에디슨의 인터뷰 일화입니다. 매일 새로운 시도와 도전 앞에 서있는 우리는 자기계발을 위한 개인적 발상뿐만 아니라 소속된 팀에 대한 조직적 발상의 변화도 생각해야 합니다. 아래의 칼럼을 통해 그 방법을 찾아보세요.

dec insightcolumn 1 12월 기업소식, 매거진
dec insightcolumn 2 12월 기업소식, 매거진
dec insightcolumn 3 12월 기업소식, 매거진

[건강한 조직이 핵심 경쟁력이 된다]

발상의 전환을 위해! 건강한 조직 만들기 체크리스트

건강한 조직문화는 회사의 경쟁력을 높여주고, 더 높은 차원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내는 선순환 구조를 그리게 되는데요. 이는 무척 단순하고 뻔하게 들려 많은 사람들이 이를 의미 있는 경쟁력으로 제공할 방법을 찾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건강한 조직 문화를 위해 익숙한 것과 이별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보며 자신이 속한 조직은 어떠한지 진단해보세요.

dec insightcolumn 4 12월 기업소식, 매거진
dec insightcolumn 5 12월 기업소식, 매거진
dec insightcolumn 6 12월 기업소식, 매거진

[수고했어 올해도, 당신에게 전하는 메시지]

2018년 레벨 업을 위한 자기 진단 리스트

<끝없이 전진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치가 있다고 믿어야 한다. 그리고 많은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또한, 자신이 큰 일을 할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 그렇다면 당신의 계획은 실현될 것이다.> 

전 세계적인 성공철학의 거장 나폴리언 힐(Napoleon Hill)의 명언입니다. 끝없는 끈기와 자신감이 있다면, 그리고 자신에 대한 믿음이 있다면 변화의 시작은 바로 지금부터입니다. 더 나은 내년을 위해 어떤 역량이 자신에게 필요할지 체크해보세요.

dec insightcolumn 7 12월 기업소식, 매거진
dec insightcolumn 8 12월 기업소식, 매거진
dec insightcolumn 9 12월 기업소식, 매거진
dec insightcolumn 10 12월 기업소식, 매거진

2017년은 GS칼텍스가 여러분과 함께 50주년을 맞은 특별한 한 해였습니다. 그리고 다가올 100년을 위한 발판이 된 시간이기도 했죠. 지난 시간동안 회사와 함께 성장한 당신에게 깊은 감사와 박수를 보내며, 또 다시 새로운 출발선 앞에 선 우리의 앞길이 당신의 꿈과 열정으로 가득 차기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