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에너지] 요즘 트렌드 차박, 나도 한번 떠나볼까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일반적인 여행방식이 어려워짐에 따라, 여행수요는 급감했는데요. 그 대신 기존 여행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의 여행 트렌드가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차박’인데요. 타인과의 접촉이 적을뿐더러, 차량으로 이동뿐 아니라 숙박도 해결하기 때문에 인파가 드문 한적한 여행지에 대한 접근이 손쉽게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차박 여행을 위해서는 알아두어야 할 할 몇 가지 팁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GS칼텍스가 요즘 트렌드, 차박 꿀조언을 알려 들려고 합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요즘 트렌드, 차박?
차박은 ‘차에서 숙박’의 줄임말로, 말 그대로 여행 시 자동차에서 잠을 자고 머무르는 것을 뜻해요. 차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캠핑을 할 수 있으며, 최소한의 장비로도 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박을 위한 꿀팁
장소 선정
자동차 진입 불가지역이나 주정차 금지구역, 사유지를 피해 주세요. 안전을 위해 경사진 곳과 산사태의 위험이 있는 곳은 피해 주세요. 계절과 날씨에 적합한 장소를 고르는 것이 좋겠죠?
평평한 곳에 주차하기(평탄화)
경사나 울퉁불퉁한 곳에 주차는 피해 주세요.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차량의 수평을 맞추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버팀목을 구해 자동차 바퀴를 고정해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준비물 챙기기
편안하고 따뜻한 잠자리를 위해 차박용 매트와 담요, 그리고 창문 가리개, 침낭 등은 꼭 챙겨주세요. 계절에 따라 차량용 USB로 사용 가능한 난방장치나 냉방장치를 준비하는 것도 좋아요. 만일을 대비한 상비약도 챙기는 센스도 잊지 마세요.
차박, 이것만은 꼭!
화장실 위치 파악하기
샤워 시설이나 화장실이 없는 곳에서 차박을 한다면 매우 난감한 상황을 맞이할 수 있어요. 차박 시 주변 샤워시설, 공중 화장실을 꼭 파악 해두고 화장실 세면대에서는 간단한 세수 정도만 해결해요.
취사 구역에서만 취사하기
취사 행위가 허가되는 구역인지 반드시 파악해야 해요. 이전에 취사가 가능했던 곳이라도 여행 기간 동안 취사 행위가 허가되는 지 한 번 더 확인해주세요.
소음 조심하기
언제 어디서나 남을 배려하는 자세가 필수 덕목! 평화로운 차박을 위해 차량 시동 소음이나 전기장치 사용으로 인한 소음을 조심해주세요.
요즘 떠오르는 여행 트렌드 차박! GS칼텍스와 함께 꼼꼼하게 준비하고, 즐거운 추억 만들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