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June. Newsbriefing

1. 스타트업 개라지(START-UP GARAGE) 프로그램 제안 사업 심사진행

회사는 지난 5월 31일 오후 GS타워 21층에서 ‘GS칼텍스 스타트업 개라지(START-UP GARAGE)’ 프로그램 제안 사업 프리젠테이션과 심사를 진행했다. GS칼텍스 스타트업 개라지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기업과 함께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사업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즉, 스타트업이 주유소, 충전소, 세차 등 카라이프(Car Life)분야에 대해 회사와 비즈니스를 시범 서비스 하거나 론칭하는 개방형 혁신을 목표로 진행하는 것이다. 이날 발표 및 심사는 5월 중순까지 접수된 사업 아이템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13개 사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심사는 벤처캐피탈 심사위원 3명, 차랑 관련 창업가 2명, 회사 관계자 3명 등 총 8명이 맡았다. 선정된 사업자들은 하반기 동안 회사 협업, 삼성로 주유소 건물 내 테스트 베드(Test-Bed) 공간 지원, 활동비 및 상금 지급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프로그램 말미 최종평가를 통해 1등 2천만 원, 2등 1천만 원의 상금을 지급과 더불어 GS칼텍스와 공동 사업을 추진하거나 투자를 검토하는 방안들도 함께 진행된다. 회사는 스타트업과의 협업 프로그램을 보다 확산,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스타트업과 함께 사업을 발전시키며 상생하는 모델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2. 주유소 택배 ‘홈픽’ 서비스로 C2C택배 서비스 론칭

회사는 SK에너지와 공동으로 양사의 핵심 자산인 전국 주유소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택배서비스 ‘홈픽(HomePick)’을 론칭했다. 홈픽은 C2C 택배(Customer to Customer:개인간 택배)를 전문으로 하며, 개인이 택배를 접수하면 1시간 내 직접 물품을 찾아가 거점 주유소에 집하하고, CJ대한통운이 배송하는 방식이다.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아껴 고객편의성을 높인 이 서비스는 이달 서울을 중심으로 시범 실시한 뒤 오는 9월부터는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주유소 네트워크와 마케팅 역량 등을 활용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려는 양사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진 결과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주유소 자산 협력 외에 양사자 보유한 자산 모두를 대상으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도 검토할 예정이다. 홈픽 서비스는 네이버 톡톡, 카카오 플러스 친구, CJ대한통운 애플리케이션, 홈픽 홈페이지(www.homepick.com) 등으로 접수할 수 있다.

 

3. 임직원 목소리 재능기부, ‘속 터지는 사춘기 부모TALK’ 오디오북 제작

임직원들이 회사 창립 기념 봉사활동으로 목소리 재능기부에 나서 시각장애인 부모를 위한 오디오북인 ‘마음톡톡의 속 터지는 사춘기 부모 TALK’를 제작했다. ‘마음톡톡의 속 터지는 사춘기 부모 TALK’는 회사의 대표사회공헌 사업인 마음톡톡의 예술치료 노하우를 활용해, 사춘기 자녀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대표 고민들을 해결하기 위한 심리정서, 자녀양육 주제의 부모교육용 콘텐츠다.

사내 목소리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된 임직원들은 발성교육을 진행 후, 각자 목소리에 맞는 다양한 배역을 맡고 전문 스튜디오에서 에피소드별 오디오북 녹음을 진행했다. 해당 오디오 콘텐츠는 네이버 오디오클립 ‘마음톡톡’(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845)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인천물류센터,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 5천만원 기탁

지난 6월 8일 인천물류센터가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기탁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복지관에는 박광호 인천물류센터장, 인천중구청 한상원 주민생활지원 국장 등이 참석했다. 기탁금 중 4,200만원은 장애인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특수 차량 구매에 사용되며, 나머지 800만원은 중구 지역 내 저소득층 장애인 가구를 11개 선정해 주거개선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고대섭 복지관장은 “도움이 필요한 현장과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살피면서 따뜻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5.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하계워크샵 실시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간 청평 GS칼텍스 인재개발원에서 워크샵을 실시했다. 이번 하계워크샵의 키워드는 최근 사회적으로 큰 화두가 된 워라벨(Work and Life Balane)를 배구에 접목시켜 ‘발라벨(Volleyball and life Balance)’로 정했다. 이번 워크샵에는 국가대포에 차출된 나현정 선수, 이나연 선수, 강소휘 선수를 제외한 순수단 전원이 참석했다. 매일 반복되는 훈련에서 벗어나 ‘경기력과 회복울 위한 스포츠 영양’ 교육을 수강했으며 다양한 여가활동도 펼쳤다. 비시즌동안 충분한 휴식과 힘든 훈련을 조화롭게 병행해 경기력을 극대화하여 2018 KOVE컵대회와 2018~2019 V-리그 우승에 한걸음 다가가길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