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020년 2월 뉴스브리핑

GS칼텍스, 네이버와 ‘디지털 전환 협업 및 신사업 기회 발굴 위한 업무협약’ 체결

GS칼텍스 - NAVER MOUGS칼텍스는 지난 2월 11일 서울시 강남구 GS타워에서 GS칼텍스 허세홍 사장, 네이버 한성숙 대표 등 행사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협업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GS칼텍스 사업장에 네이버 클라우드를 활용하고 기업용 메신저를 활용한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업무 영역에 인공지능(AI) 서비스 도입 등 에너지 사업 전반에 활용 가능한 디지털 기술 개발 협업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GS칼텍스는 네이버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여수공장 및 주유소 모빌리티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상반기 중 네이버 클라우드에 전기차 충전 및 결제 데이터를 수집·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향후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테스트도 시작하는 방안 등을 검토 중이다.

이와 함께 GS칼텍스는 네이버의 기업용 메신저인 라인웍스를 활용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편의성 개선 방안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단순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임직원 헌혈 캠페인 진행

GS칼텍스 임직원 헌혈 캠페인GS칼텍스는 지난 2월 14일 서울시 강남구 GS타워에서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혈액 수급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임직원들에게는 생명존중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40 여명의 임직원 및 입주사 직원들이 GS타워 정문 앞 헌혈 버스에 방문했으며, 그 중 기준을 충족한 21명이 헌혈에 동참하며 마무리 되었다.

 

제7기동군단 설 위문 방문

GS칼텍스 제7기동군단 위문GS칼텍스는 지난 1월 31일 경기도 이천시에 소재한 제7기동군단을 방문해 국토방위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김기태 GS칼텍스 지속경영실장, 제7기동군단 허강수 군단장 등이 함께 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제7기동군단은 제7기동군단의 상징과도 같은 ‘K2전차 감사패’를 회사에 전달했다.

GS칼텍스는 한국경제신문사와 국방부가 주관하는 1사1병영 캠페인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제7기동군단과 자매결연을 맺고, 위문방문 및 성금 전달을 하고 있으며, 모범간부진의 회사 여수공장 및 예울마루 방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7기동군단은 대한민국 육군 최고의 화력을 지닌 기계화군단으로 K2전차, K21장갑차, 헬기 등 최신 기계화 장비를 최우선으로 배치받아 운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