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7월 뉴스브리핑

1. GS칼텍스 여수공장, 제3제품부두 본격 가동

gs칼텍스, 제3제품부두, 준공기념GS칼텍스는 지난 7월 24일, 전남 여수시 낙포동에서 제3제품부두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형국 생산본부장, 이영환 Supply&Trading 본부장, Chevron 주재임원, 김재오 노조위원장 및 Project 관련자 등이 참석하여 그동안 노고를 치하하고 무사고 안전 운전을 기원했다.

2012년부터 사업을 추진하여 2016년 7월 착공이 이뤄졌으며, 3년의 공사기간을 거쳐 완공된 제3제품부두는 총 길이 290m로 8만 톤 LR(Large Range)급 대형 선박이 접안할 수 있다. 제1제품부두에서 5만 톤 MR(Medium Range)급 중형 제품선만 접안 가능했던 그동안의 휘발유 수출 제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제3제품부두는 운전원 4명이 8시간씩 맡아 번갈아 가며 출하, 순찰 및 시설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1년 365일 연속 운영될 예정이다.

 

2. 2018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gs칼텍스, 지속가능성보고서

GS칼텍스는 지난 7월 9일 임직원, 고객,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를 알리는 ‘2018 지속가능성보고서’를 공개했다. 회사는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관련 핵심이슈를 선정하여 2006년부터 매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행하고 있다. 최근 세계적으로 기업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또한 회사와 거래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회사의 ESG 정보를 요구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맞춰 회사는 ESG 관련 회사의 성과와 수준을 정리/보완하고 있으며, 외부 평가에도 적시에 대응하고 있다. 회사는 이러한 노력을 지속가능성보고서에 담았다.  특히, 올해 보고서에는 기존 이해관계자 정책을 재정비하여 이해관계자 그룹과 관련한 주요 이슈와 소통채널을 정리하였다. 지속가능성보고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3. 윤활유 브랜드 Kixx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런칭

gs칼텍스, 글로벌플랫폼, Kixx Youtube, Global Newsroom site

GS칼텍스는 지난 7월 25일 중국, 러시아, 인도, 베트남 등 주요국가 대상 윤활유 브랜드 Kixx 인지도를 제고를 위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Kixx Youtube’와 ‘‘Global Newsroom site’를 런칭했다. 글로벌 영상 배포를 위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총 6개 국어 섹션으로 구성된 유튜브(Youtube) 채널 ‘Kixx Youtube’에는 현재 세계 최고 수준의 B-Boy팀 Jinjo Crew와 함께한 댄스 중심의 Non-verbal 영상 Kixx Digital Film(Kixx X Jinjo Crew)과 해당 영상의 메이킹 필름이 첫  영상으로 업로드 되었다. 해외 마케팅 활동에 대한 보도자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 ‘Global Newsroom site’는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힌디어, 러시아어로 회사 사업 및 위상, 다양한 각국의 마케팅 활동이 소개될 예정이다.

 

4. 초복맞이 사랑나눔터 복달임 행사 개최

gs칼텍스, 사랑나눔터

GS칼텍스는 지난 7월 12일 전남 여수시 연등동에 위치한 무료급식소 ‘GS칼텍스 사랑나눔터’에서 초복(初伏)을 맞아 삼계탕을 조리해 여수지역 어르신 400여 명에게 점심식사로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충무동∙광림동∙서강동 동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GS칼텍스 직원들이 참여해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어르신들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과 간식으로 함께 제공된 수박을 즐기며 원기를 보충했다. GS칼텍스 사랑나눔터는 2008년 5월부터 매주 월~금 하루 350명 이상의 여수지역 결식 우려 어르신들에게 무료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6월까지 누적 90만여 명의 어르신이 찾았다. 매년 설에는 떡국을 대접하고 떡 꾸러미를 선물하며, 추석에는 오곡밥과 송편을 대접하며 명절의 온정을 나눈다. 특히, 복날에는 삼계탕이나 오리탕 등 보양식을 제공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고 있다.

 

5. GS칼텍스 희망에너지 캠프, ‘작은 밴드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gs칼텍스, 희망에너지캠프

GS칼텍스는 지난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여수시 소라면 소재 여수 YMCA 생태교육관에서 ‘GS칼텍스 희망에너지캠프’를 개최했다. 이 캠프에는 여수지역 10게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과 중학생 63명이 참가했다. 각 지역아동센터에서 총 8개의 작은 밴드(Band)를 결성하여 참가한 학생들은 1박2일 동안 합숙하며 전문기관의 집중 지도 하에 악기 연주를 배웠다. 이어 25일 저녁 여수 소호동동다리에서 거리 공연(버스킹, Busking)을 펼치는 것으로 캠프 일정을 마무리했다. GS칼텍스는 2010년부터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이라는 연중 프로그램을 통해 여수지역 아동/청소년들의 꿈과 비전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여수지역사회연구소와 협력하여 여수지역 역사 탐구와 답사를 주제로 진행 중이며, 작년까지 여수지역 40개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3천 여명이 참여했다.

 

6. GS칼텍스 취업캠프 <취준 동고동락> 2기 개최

gs칼텍스, 한국메세나협회, 취준동고동락

GS칼텍스는 한국메세나협회와 공동으로 지난 7월 3일부터 5일까지 2박3일간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同苦同樂) 캠프 2기를 개최했다. 지난 2월에 개최한 1기 프로그램의 많은 호응과 긍정적인 결과를 토대로 나의 이력극 만들기, 합격사진관, 명사 특강, 현직자 멘토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번 2기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진행됐다.

취업준비생 115명이 참여한 2기 캠프도 취업준비생들의 자존감 향상과 취업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을 주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1기 및 2기 현장 스케치 및 참가자들의 생생한 후기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