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C인 모두가 Start-up CEO가 되고 투자자가 되는 날!!
IDEA MARKET은 2017년 GSC 신사업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을 위해 열리는 행사로
7월 중 27층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곳에서 과연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행사 당일 27층 곳곳에는 아이디어 부스가 설치되고, 공모전의 2차 심사까지 통과된 10개 팀에게 하나씩 배정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각 팀들은 열심히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판매합니다.
그럼 아이디어 부스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Idea selling을 할까요?
구성원들에게 나의 아이디어를 잘 전달되기만 하면 어떤 방식이던지 상관없습니다.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파워포인트로 작성을 해도 되고, 영상을 제작하여 시연해도 되고, 박스로 만든 프로토 타입을 제작하여 설명해도 됩니다.
이것도 저것도 어렵다? 연기파 배우가 되어 역할극을 해도 괜찮습니다. 중요한 건 아이디어가 잘 전달되어야 투자도 많이 받을 수 있겠죠?
이날 아이디어 마켓에 참여하는 10개 팀은오전 및 점심시간 동안 구성원들에게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최종적인 수정을 거칩니다.
그리고 오후시간. 두둥!! 내/외부 전문 심사위원들로 구성된 평가단 앞에서 본격적인 Idea Selling 시간을 갖습니다.
그렇다면 아이디어 제안자가 아닌 구성원 분들은 어떻게 참여할 수 있을까요?
매우 간단합니다.
- Step 1. 7월 중 27층을 방문한다.
- Step 2. 지음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알찬 강의를 재미있게 듣는다.
- Step 3. 입구에서 받은 투자금을 가지고 아이디어 부스를 방문한다.
- Step 4.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에 투자를 한다.
너무 쉽죠?
이 날은 GSC의 임직원이 아니라, Venture Capital 업계의 큰 손이 되어 행사를 즐겨주시면 됩니다. 각 부스를 방문하여 아이디어를 들어보고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에 투자하시면 되는 것이죠.
그런데 이날 참여를 위한 그라운드 룰이 있습니다.
- 아이디어 비판 No! 긍정적 보완 의견 Yes!
아직 사업화가 안된 날것의 아이디어이기에 아직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비판보다는 향후 사업 성공을 위한 보완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및 의견을 제시해 주셔야 합니다. - 인연 투자는 NO! 합리적 투자 YES
개인 인연으로 투자하면 안 되는 것 아시죠?
여러분의 소중한 투자금이 GSC의 미래를 이끌어갈지 모르는 아이디어를 선택하게 되니까요.
GSC인 모두가 Start-up CEO가 되고, Venture Capital 투자자가 되어 즐겁게 즐길수 있는 그 날, IDEA MARKET
함께 해주실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