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톡톡 참여 아동들의 ‘행복’ 이야기가
정성스러운 컬러링 엽서로 만들어졌습니다!
2017년 연말, GS칼텍스와 굿네이버스가 함께한 마음톡톡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은 ‘행복’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며 마음치유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이들이 생각한 ‘행복’이란 어떤 모습인지 들여다 보고, 마음 속 깊은 이야기들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아이들이 직접 표현한 ‘행복’ 의 이미지를 어른들에게도 전하기 위해, 마음톡톡은 이 그림들을 예쁜 ‘컬러링 엽서’ 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그림을 또다른 작품으로 변신시킨 <마음톡톡 컬러링 엽서> 그 제작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아이들이 생각한 ‘행복’의 모습은?
그림을 그리기 전에 자기만의 ‘행복’ 에 대한 이미지를 열심히 떠올리던 아이들은, 하나둘씩 뭉클한 마음 속 말들로 빈칸을 채워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이어서 아이들은 빈칸 속에 채워넣은 이미지를 바탕으로 하나하나 정성을 다해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완성된 그림들 속에는 화목한 가족의 모습, 친구들과 함께 하는 우정의 순간, 가족이나 친구들과 나눌 수 있는 선물의 모습들이 가득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의 정성과 마음이 담긴 그림들을 컬러링에 적합한 작품으로 재탄생 시켜 준 것은, 바로 컬러링 전문작가 ‘수와(SUWA)’ 작가님이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알록달록하게 색칠하고 싶어지는 ‘마음톡톡 컬러링 엽서’ 의 모습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컬러링은 스트레스 해소, 심신 안정, 성취도 향상 등에 도움이 되는 ‘아트 테라피’라고 합니다.
이번 컬러링 엽서는 마음톡톡에서 마음을 치유받고 있는 아이들의 그림으로 만들어졌기에 더욱 큰 의미가 있는 캠페인이었는데요. 그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마음치유를 전해주었던 마음톡톡의 다양한 캠페인을 만나보세요.
- 아이들이 직접 쓴 가사가 노래로? 마음톡톡송 녹음 현장스케치 >> GS칼텍스 마음톡톡 더보기
- 외국인이 본 한국 아이들 : 허슬러의 마음톡톡송 ‘뮤직비디오’ >> GS칼텍스 마음톡톡 더보기
- EBS 육아학교와 함께한 엄마들의 힐링 토크 콘서트 ‘맘터’ >> GS칼텍스 마음톡톡 더보기
‘마음톡톡 컬러링 엽서 캠페인’은 굿네이버스와 GS칼텍스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