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수도 비경을 한눈에!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를 타고 찾아간 미륵산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니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충동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가는데요. 오늘은 일출과 일몰이 장관을 이루는 통영의 명소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와 ‘미륵산’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여러분, 태양의 기운을 듬뿍 받아 에너지 충전할 준비 되셨나요?

한려수도 비경을 한눈에!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를 타고 찾아간 미륵산!

통영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는 지난 2008년 4월부터 운영을 개시한 이후 통영 관광코스 중 으뜸으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한국인이 좋아하고 꼭 가봐야 할 국내대표 관광지로 엄선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어요. 그럼 미륵산 정상에서 즐기는 통영시내의 전경과 한려수도의 비경! 우리 함께 감상하러 가볼까요?

케이블카를 타고 바라본 전망대
케이블카를 타고 바라본 전망대

케이블카를 타고 상부역사로 향하는 중! 이동 시간은 약 10분 정도 소요됐는데요.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는 국내에 설치된 관광 케이블카 중 최장 길이의 케이블카라고 합니다. 케이블카 창 밖으로 그림 같이 펼쳐진 미륵산의 모습과 통영 시내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케이블카 안에서의 10분도 금새 흘러간답니다:D

상부역사 옥상 전망대에서 바라본 ‘한려수도’
상부역사 옥상 전망대에서 바라본 ‘한려수도’

상부역사에 도착해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직원의 안내에 따라 승강장 밖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옥상에 올라가니 탁 트인 하늘과 드넓은 바다가 우리를 반겨주네요:D 아침 햇살이 쨍쨍한 날씨에 바다에 둥둥 떠오른 듯한 크고 작은 섬을 보고 있으니 마치 한 폭의 그림을 감상하는 기분이었답니다. 물안개 한 점 없이 맑은 날에는 대마도까지 한 눈에 들어오는 절경을 자랑한다고 해요.

미륵산에 오르기 전 바라본 ‘한산대첩 전망대’
미륵산에 오르기 전 바라본 ‘한산대첩 전망대’

상부정류장을 시작으로 미륵산 정상에 오르기까지 한려수도전망대, 한산대첩전망대, 당포해전전망대, 통영항전망대, 통영상륙작전전망대, 신선대전망대 등 수 많은 전망대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그 만큼 많다는 뜻이겠죠?

미륵산으로 향하는 등산로
미륵산으로 향하는 등산로

이제 본격적으로 미륵산 정상을 향해 출발! 미륵산 정상은 상부역사에서 약 15분~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초록 나무가 우거진 등산로를 걷다 보면 상쾌한 공기에 마음이 편안해진답니다. 등산로에는 계단이 많으니 편한 운동화를 신는 것을 추천할게요.

미륵산 정상
미륵산 정상

드디어 미륵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정류장으로부터 그리 멀지 않은 거리였지만 등산로 중간 중간에 위치한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이는 풍경을 감상하느라 예상보다 시간이 조금 더 걸렸는데요. 정상에 오르니 또 다른 절경이 눈 앞에 펼쳐졌어요.

  • trip 06 GS칼텍스 생활 속 에너지, 캠페인
  • trip 07 GS칼텍스 생활 속 에너지, 캠페인
  • trip 8 GS칼텍스 생활 속 에너지, 캠페인
  • trip 09 GS칼텍스 생활 속 에너지, 캠페인
  • trip 10 GS칼텍스 생활 속 에너지, 캠페인

미륵산 정상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풍경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과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미륵산 정상의 절경! 끝까지 올라온 보람이 느껴지는 순간인데요. 통영에서 지대가 가장 높은 미륵산의 정상에서 한눈에 들어오는 통영 시내 전경과 한려수도해상공원은 그야말로 장관이었어요. 해가 중천에 뜬 시각이라 일출을 감상하지 못한 것이 많이 아쉬웠는데요. 사방이 시원스럽게 트인 만큼 일몰을 감상하기에도 제격이라고 합니다. 계절별로 일몰 감상 편의를 위해 케이블카가 연장운행하기도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통영의 관광명소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와 미륵산 여행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때요? 통영 여행시 빠뜨리지 말고 꼭 가볼 만한 곳이죠? 이번달엔 맑은 산 공기와 시원한 바닷바람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미륵산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 여행을 통해 에너지 충전하고 오세요:D

힐링 에너지 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