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에너지] 돌아온 여름철 불청객, 해충 기피제 만들기
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여름철 불청객인 해충도 돌아왔습니다. 여름만 되면 밤새 귓가를 맴도는 모깃소리에 밤잠을 뒤척이는 건 물론이고, 쥐도 새도 모르게 집안 가득 꼬이기 시작하는 초파리 때문에 성가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때그때 보이는 해충들을 손으로 잡아보기도 하고 약을 뿌려보기도 했지만,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니 해충과의 이별은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그래서 오늘 GS칼텍스가 해충퇴치에 효과가 있는 계피와 유칼립투스를 이용한 해충 기피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계피 스프레이&디퓨저
재료 : 계피스틱, 에탄올, 정제수, 공병, 스프레이통 or디퓨저통과 리드 |
손으로 계피를 조각내주세요. 계피 향은 해충 퇴치에 효과가 있어요.
공병에 조각 낸 계피를 넣고, 계피가 잠길만큼 충분히 에탄올을 부어줍니다.
에탄올은 상온에서 1~2주 정도 숙성해주세요.
숙성된 에탄올은 용도에 맞게 정제수로 희석해 사용하면 돼요.
디퓨저로 사용한다면 에탄올과 정제수를 7:3의 비율로 희석해주세요.
스프레이로 사용하고 싶다면 에탄올과 정제수의 비율을 1:1로 희석해주세요.
*스프레이는 흰색 섬유에 사용할 경우 이염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유칼립투스 시나몬 가랜드
재료 : 계피스틱, 유칼립투스, 끈, 가위 |
계피스틱을 가지런히 정리해주세요.
끈으로 계피스틱을 꼼꼼히 묶어주세요. 같은 방식으로 다른 계피스틱들도 연결해줍니다.
계피스틱들을 모두 연결했다면, 양쪽 끈을 묶어 고리를 만들어주세요.
유칼립투스 잎을 사이사이에 꽂아 꾸며주세요. 유칼립투스도 해충퇴치에 효과가 있어요.
완성된 가랜드를 원하는 곳에 걸어두기만 하면 해충 걱정 끝! 향긋한 계피 향으로 해충퇴치는 물론, 실내장식으로도 손색없어요.
지금까지 계피로 해충 기피제 만드는 법 두 가지를 알아봤는데요. GS칼텍스와 함께 만든 해충 기피제로 이번 여름은 해충 걱정 없이 쾌적하게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영상으로 알아보는 해충 기피제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