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희망에너지 교실’ 벽화제막식 현장에 가다!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과 함께 알아가는 여수 역사
지난 12/27(금) 여수시 충무동에서 <2019년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벽화제막식이 열렸습니다.
GS칼텍스는 2010년부터 여수시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이 꿈과 비전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2017년부터 시작한 ‘큰 바위 얼굴’은 여수 지역 아동들이 지역 특성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역사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올해 10개 지역아동센터에서 모인 200여명의 아동들은 전문 강사와 함께 사전 학습을 진행한 후 고인돌, 진남관, 산성 등 여수의 주요 역사/문화 유적지를 답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모든 활동을 마친 후, 유적지 탐방 소감을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완성된 200여점의 그림을 타일로 제작한 후, 이를 길게 이어 붙이자 멋진 벽화가 만들어졌습니다. 벽화 옆에는 아동들이 훌륭한 인물로 자라기를 바라는 따뜻한 마음을 담아 ‘충무공 이순신’의 초상을 그려 넣었습니다.
벽화제막식 당일,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및 아동 등 30여명이 자리해준 덕분에 <2019년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을 뜻깊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천막을 걷어내자 드디어 세상에 하나 뿐인 벽화가 모두에게 공개됐습니다! 세로3M, 가로6M 크기로 완성된 초대형 벽화의 위용이 보이시나요?
표현 대상도, 도구도, 방식도 모두 제각각이지만 함께 어우러져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된 200여점의 그림들은 모두의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했습니다.
초대형 벽화를 직접 감상하고 싶으시다면?
👉 ‘여수시 군자길 52’로 방문해주세요!
<2019년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 ‘큰 바위 얼굴‘ 프로그램은 2020년에도 계속될 예정입니다. 올해에는 어떤 친구들과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을 꾸려나가게 될까요? GS칼텍스는 더욱 참신하고 의미있는 프로그램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