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 봄맞이 굿 샷을 위한 프로선수의 노하우

제37회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 오픈!

다양한 무료입장 혜택과, 풍성한 이벤트로 즐거운 5월 연휴를 보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자세한 대회 일정과 경품을 확인하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제 37회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 바로가기


본격적인 필드 골프 시즌을 맞이하여 ‘봄맞이 굿 샷을 위한 팁’을 소개합니다.

다가오는 라운드 시즌! 제대로 즐기기 위한 몸 준비, 골프용품 점검은 기본이죠! 골프존 아카데미의 양기욱 프로가 전하는 봄맞이 굿 샷 노하우와 함께 점검방법을 알아봅시다.


굿 샷을 부르는 준비운동

굿 샷을 부르는 노하우를 시작하기 전,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볼까요? 스트레칭을 통해 유연성 강화하면 부상을 막을 수 있고 다양한 골프 동작을 더욱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통해 유연성 향상시키기 Click

1. 필드 나가기 전 시뮬레이션을 통해 환경 적응하기

시뮬레이션 적응 모습

가장 중요한 것은 겨울동안 굳어있던 몸과 필드 감각을 ‘서서히’ 깨우는 것입니다! 꾸준히 스트레칭을 해서 골프 때 사용하는 안쓰는 근육들을 말랑말랑하게 해주시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라운딩을 해야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부상을 방지할 수 있죠!

특히 게임 위주로 연습을 하기 보다는 각각 필요한 항목 즉 티샷, 어프로치, 그린에서 퍼팅 스트로크 위주로 연습을 하며 머릿속으로는 계속 이미지 트레이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티샷 연습하기

프리샷 루틴
프리샷루틴 : 에이밍

티샷에서는 일정한 루틴 만들기가 중요합니다!

실제로 라운드하는 것처럼 에이밍, 얼라이먼트, 스윙하는 동작을 홀마다 연습하는 것인데요. 시뮬레이션 환경 이미지와 자신의 프리샷 루틴을 같이 연결하는 것이 티샷 연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랍니다! 왜냐하면 프리샷 루틴을 통해 불안감이 해소되거나 미스샷 또한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에이밍(좌), 얼라이먼트(우)
에이밍(좌), 얼라이먼트(우)

아마추어 골퍼가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힘을 뺀 자연스러운 스윙을 하기보다 자신이 의도한 방향으로 공을 더 멀리 보내려고 한다는 것인데요. 이런 부분을 잡아주기 위해 하는 연습이 ‘프리샷 루틴’이예요. 방향을 결정하고 에이밍 후, 얼라이먼트 맞추면 공을 맞추려고 힘을 주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스윙을 하는 것이지요!


3. 그린 주변 뒤땅을 치지 않기

공을 정면에 두지 않고(우) 평소보다 오른쪽에 둔다(좌)
공을 정면에 두지 않고(우) 평소보다 오른쪽에 둔다(좌)

그린 주변에서의 스윙은 공간이 적어 뒤땅을 칠 확률이 높은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공의 위치는 평소보다 반개나 한개 오른쪽에 두고 각도를 가파르게 스윙 해야합니다.

바뀐 최하점으로 임팩트를 하기 위한 가파른 백스윙
바뀐 최하점으로 임팩트를 하기 위한 가파른 백스윙

하지만 이렇게 공의 위치가 변하면 자신의 최하점에서 더 멀어지기 때문에 가파른 백스윙을 해야 한답니다! 체중은 왼발에 놓고 들어올리듯 가파르게 올린다는 점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그렇다면 골퍼들이 많이 하는 어프로치 샷 실수는 무엇일까요?

클럽은 웨지를 사용하지만 다른 아이언과 똑같이 궤도가 큰 백스윙을 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다른 클럽으로 스윙할 때와 같은 백스윙이라면 뒤땅을 칠 수 밖에 없답니다! 읽으시면서 뜨끔!하신 분들 계시다면 눈을 크게 뜨고 다시 한 번 읽고 스크린 골프로 꾸준한 연습하시면 되겠습니다!


굿샷을 부르는 노하우를 모두 숙지 하셨나요? 그렇다면 라운드로 나가기 마지막 단계! 겨울동안 묵혀 두었던 골프 용품을 정비하고 봄 철 필요한 골프 아이템을 구매해볼까요?

라운드 전 골프용품 체크하기 Click 이 글은 GS칼텍스와 골프존이 함께 제휴한 컨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