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 영상광고부문, 온라인광고부문 통합대상 등 총 5개 부문
- 전화상담원 고충 해결을 위한 실질적 방안 제시로 18개 이상 기업 적용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회장)가 11월 24일 롯데호텔서울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영상광고통합대상’을 포함해 ‘온라인광고 통합 대상’,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금상’, ‘프로모션 금상’, ‘공익광고 특별상’ 등 총 5개 부문을 수상했다.
종합광고대행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와 함께한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은 평소 사람들이 생각하는 작은 아이디어로 따듯한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취지 하에 시작되었으며, GS칼텍스의 브랜드 슬로건인 ‘I am your energy’의 핵심 메시지를 관통하는 캠페인이다.
대표적 감정노동 직군인 전화상담원들을 위해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익명성에 기댄 언어폭력을 줄이기 위해 통화연결 전 ‘상담원 또한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 더욱 나아가 ‘누군가의 소중한 사람’임을 인식시키고, 상담원을 대하는 우리들의 자세를 돌이켜 볼 수 있게 기획되었다.
실제 ‘마음이음 연결음’ 도입 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상담원들의 스트레스는 54.2% 감소했으며 고객의 친절한 한 마디는 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존중 받는 느낌과 고객의 친절에 대한 기대감도 25%가량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기존 캠페인들이 전화상담 업무의 어려움만을 강조했다면,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은 문제 해결을 위한 보다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실제 사례를 통해 달라진 변화들을 영상으로 소개하여, 사회적 공감대를 얻었고, 캠페인이 시작된 이후 LG유플러스, 롯데백화점, 국민연금공단 등 18개 이상의 기업들이 현재 ‘마음이음 연결음’을 실제로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다.
3개월 간 1,300만 이상의 영상조회수를 기록하였고, 특히 자발적 영상공유로 19~24세 연령층에서는 약 43.5%가 광고를 접촉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시상식에 참석한 GS칼텍스 홍보부문 이상훈 상무는 “앞으로도 GS칼텍스는 우리 주변에서 일상의 에너지를 통해 작은 아이디어들을 모으고, 이를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로 실현해 나가는 또 다른 I am your Energy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은 2017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였고, 유럽 최고 권위의 광고제 중 하나인 에피카 광고제(Epica Awards)에서 온라인 캠페인 부문 동상(Bronze)을 수상하며 금년 한해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광고 캠페인이다. (끝)
자료문의 : GS칼텍스 홍보팀
홍보팀연락처 : 02-2005-6571 / 6573
02-2005-6575 / 6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