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마음과 유연성을 바탕으로 개선활동을 추진해 나갑시다

[ CEO 메시지 ]

열린 마음과 유연성을 바탕으로 더욱 활발한 개선활동을 추진해 나갑시다

봄 기운이 가득한 지난 4월 초 오랜만에 인천윤활유공장을 다녀왔습니다. 3월 30일을 기해 무재해 10년을 달성한 인천윤활유공장 현장을 둘러보니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탁월한 안전성과를 달성한 임직원들의 노력을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인천윤활유공장의 무재해를 위해 헌신해온 협력사 및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모든 사업장에서 더 높은 안전환경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랍니다.

올 4월에는 예년보다 소규모로 ‘2015년 안전환경경진대회’와 ‘2015년 Value No.1 Grand Forum’을 개최하였습니다. 지난 1년간 사업장 안전환경 및 변화혁신 활동성과를 점검해 보니 여러 가지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보다 값진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개선활동은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본 항목으로 사업환경 변화에 따라 알맞은 방법을 적용하며 끊임없이 추진해야 합니다. 현재 여러분이 추진하는 개선활동들은 조직의 근본적인 체질개선과 우리가 추구하는 조직문화의 건전성을 높여 나가고, 재무건전성 강화를 위한 성과창출 또한 균형있게 발전시켜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성과창출을 위한 개선활동에는 임직원의 자발적인 노력이 필수적입니다. 구성원 스스로가 현업에서 필요한 개선과제를 자율적으로 선정하고, 적합한 인력을 활용하며 새로운 관점에서 업무를 추진해 보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작은 아이디어라도 적극적으로 실행에 옮겨 실질적인 성과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개선활동에 많은 임직원의 참여를 당부합니다.

아울러, 조직간, 상하간 원활한 소통과 원활한 협력을 통해 전사 차원의 시너지가 최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개선 결과에 대해 다 함께 보람을 느끼며 서로를 격려할 수 있는 열린 분위기가 되도록 모두 함께 힘써 주길 바랍니다.

GS칼텍스 가족 여러분,

회사는 지난 4월 초 임직원들의 자유로운 대화 및 교류를 장려하고 부서 간 보다 원활한 협업을 추진하기 위해 ‘열린 소통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바쁜 업무 중에 잠시라도 시간을 내어 소통 공간에서 다른 조직의 구성원과 이야기하며, 활발한 의견교환을 통해 참신한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길 바랍니다.

부회장  허  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