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차 면접 전형에서 진행하는 PT 면접은 주어진 2~3가지의 문제를 가지고 발표 자료를 작성하고, 면접관 앞에서 발표를 하는 순서로 진행된다는 것은 다들 아시죠? 아무래도 다른 전형들에 비해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이런 PT 면접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 위해서 네 명의 선배들에게 GS칼텍스의 PT면접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정유기술팀, 영남지원팀, 금융팀, S&T 전략팀에서 각각 업무를 맡고 있는 사원 네 분의 각양각색, 생생한 PT면접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PT면접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다시 정리하자면 PT면접은 문제풀이-프레젠테이션 작성-발표의 세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생각과 준비를 해야 한다는 점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누구든 완벽한 내용을 가지고 발표를 할 수는 없습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주어진 빠듯한 기한 안에 많은 일들을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아마도 PT면접의 경우가 이런 상황과 비슷한 맥락인 것 같습니다. 선배 네 명의 이야기처럼 차근차근 준비하다 보면 각자 자기만의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과정 자체만으로도 꽤 공부가 많이 되는 PT면접, 자신감을 가지고 준비해 보세요.
여러분들의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을 때까지, GS칼텍스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