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April. Newsbreifing

1. 2018 상반기 EDP 개최

뉴스브리핑회사는 지난 3월 30일 청평 인재개발원에서 허진수 회장을 비롯해 대부분의 임원과 상무보가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상반기 EDP(Executive Development Program)를 개최했다. 이날 EDP는 ‘New World, New Organization and New Leadership – Are you Ready?’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회사 임원 평가와 조직관리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허진수 회장은 환경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조직 구성원들에게 좋은 질문을 많이 함으로써 변화를 이끌어내고, 부서간에 모든 정보를 공유하며, 타인의 경험과 견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자세를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알고 깨닫게 된 것은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나누며 평가해 봐야 한다고 강조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2. 2018 Value NO.1 Grand Forum 개최

미래전략포럼회사는 지난 4월 24일 오후에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2018 Value No.1 Grand Forum을 개최했다. 이번 Value No.1 Grand Forum에서는 5개의 현업개선과제와 2개의 CoP가 공유 됐으며, 작년 한해 동안 우수한 활동을 진행해 준 임직원들에 대한 격려와 시상이 진행됐다. 허진수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외부 환경변화를 주도적으로 인지하고 민첩하게 대처해 줄 것을 당부하며 임직원 한 명, 한 명의 작은 깨달음과 소통이 회사에 큰 발전을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3. 2018년 전남동부 위기청소년 마음톡톡 개강

마음톡톡회사와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은 지난 3일 전남 여수시 GS칼텍스예울마루 및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전남동부지소, 순천시 문화건강센터에서 ‘2018년 전남동부지역 위기청소년 마음톡톡’을 개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전남동부지역 위기청소년 마음톡톡’은 여수·순천 등 전남동부지역의 보호관찰 및 선도조건부 기소유예 처분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예술치유 사업이다.

지난 2년간 245명의 청소년들이 악기 연주, 작사·작곡 교육 및 여름캠프 등의 예술치유를 받으며 재범의 유혹을 견디는 힘을 길렀다. 올해는 총 80여명의 청소년들이 상·하반기로 나눠 매주 1회씩 각 15회 일정으로 예술치유를 경험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국내 최고 수준의 음악치유 전문기관인 이화여대 대학원 음악치료학과에서 전담한다. 회사는 관·산·학이 함께하는 위기청소년 마음톡톡의 예술 치유를 통해 전남동부지역 위기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4. 제 1회 파트너 미래 전략 포럼 개최

회사는 ‘파트너 미래 전략 포럼’을 두 차례 개최하여 수도권 및 서부·영남권 주요 파트너를 초대했다. 지난 4월 20일 대전 기술연구소에서 개최된 1차 포럼에는 서부·영남권 파트너 50명이 자리했으며, 수도권 파트너 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2차 포럼은 지난 24일 청평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되었다. ‘파트너 미래 전략 포럼’은 전시, 강연, 워크샵이 융합된 통합 포럼으로 주요 파트너와 회사가 함께 미래 주유소를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미래 대응전략을 고민하는 자리이다.

전시관은 회사의 미래형 주유소 소개, 새로운 고객 서비스 등이 포함된 Main Zone과 AI차량인식, 쳇봇 체험, 노무 상담, 주유소형 F&B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Partner Service Zone으로 나눠져 상시 이용 및 관람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Mobility의 변화, Big Data의 활용 그리고 회사의 미래 대응 전략에 대해 외부 강사와 회사 관계자가 자리하여 강연을 진행하였다.

이날 포럼은 지사별 파트너가 함께 미래 주유소를 그리고, 각자의 생각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 참석한 파트너들은 급속도로 변화하는 미래 환경에서 함께 미래 대응 전략을 고민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5. 본사 28층 ‘스트레칭 룸’ 오픈

스트레칭룸지난 4월 19일과 20일, 양일간에 걸쳐 본사 28층 휴게실이 ‘스트레칭 룸’으로 탈바꿈하는 작업을 마쳤다. 지난 23일 오픈한 ‘스트레칭 룸’은 본사 임직원 휴식 시 근육 이완과 통증 해소를 통해 근골격계질환 개선 및 건강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단순 휴게실로 활용되던 공간에 철봉, 요가매트, 스텝퍼 등 다양한 도구들이 비치되며 임직원들의 건강을 책임지게 되었다. 회사는 앞으로도 임직원 건강과 쾌적한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스트레칭 룸 이용 및 기타 문의사항은 안전보건기획팀에서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