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Nov. Newsbriefing

1. 2018 STAR 대리점 시상식 개최

gs칼텍스, gs칼텍스뉴스, 2018 스타 대리점 시상식 개최

회사는 지난 11월 10일 일반유 대리점 최고경영자를 초청해 ‘2018 스타(STAR) 대리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일반유 대리점 가운데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적극적인 활동으로 판매량이 증대하고, 탁월한 성과를 거둔 16개 대리점을 ‘스타 대리점’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허진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발전적인 미래를 위해 하나로 힘을 합쳐 나아가길 바라며 상호 파트너이자 조언자로 동반성장하길 바란다.” 고 전했다.

 

2. ‘마음톡톡 온라인 합창단’ 캠페인 실시

gs칼텍스, gs칼텍스뉴스, gs칼텍스 마음톡톡, 마음톡톡회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회사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마음톡톡’의 철학을 담긴 ‘100인이 함께하는 마음톡톡 온라인 합창단’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으로 선발된 합창단 100인이 함께 완성하는 참여형 프로젝트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회사 마음톡톡송 3탄 ‘Be with you’를 부른 동영상을 직접 촬영하여 보내면 신청이 완료되는 형식이다.

회사는 100인의 목소리로 가상의 합창단을 구성해 합창곡을 제작할 예정이다. 합창곡 Be with you는 마음톡톡 음악치료사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했으며, 지난 3월 임직원 합창단과 마음톡톡 음악 치료사가 함께 부른 음원으로 발표한 바 있다. 완성된 합창곡은 내달 유튜브 GS칼텍스 I am your Energy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회사는 앞으로도 아이들 마음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3. 14년째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 이어져

gs칼텍스, gs칼텍스뉴스, gs칼텍스연말봉사활동

회사는 지난 11월 23일 연말을 맞아 전국 각 사업장에서 총 2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은 각 지역 사회복지단체와 연계해 김장 담그기, 난방유 전달, 장애인 문화체험, 공부방 개·보수, 아기용품 제작·나눔 등에 임직원 및 가족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23개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릴레이 봉사활동에 총 75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한부모 가정 및 위탁가족을 위한 아기 수면조끼, 비누 만들기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지난 22일에는 본사 임직원 약 120명이 서울 시내 한 보육원에서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이날 담근 김치는 해당 보육원과 인근 홀몸어르신 가정에 전달됐다. 회사는 봉사 수요가 큰 연말에 집중적으로 릴레이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14년째 지속하고 있는 특별한 송년 문화다.

 

4.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서 ‘리딩스타상’ 수상

회사는 지난 11월 2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소통콘텐츠연구소가 주관하는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리딩스타상(명예의 전당)’을 수상했다. 200여 개 기업과 150여 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총 85개 평가지표로 구성된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 콘텐츠경쟁력지수(CQI) 기준으로 고객평가, 콘텐츠 경쟁력 및 운영성 평가, 전문가 평가 과정을 거쳐 심사가 진행된다.

리딩스타상은 인터넷소통대상 5회 이상, 장관상 2회 이상 수상자 중 고객만족도 점수를 70점 이상(AAA) 지속 유지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최고 등급의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