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맛집! 여름철 보양식 ‘장어’ 어떻게 먹을까?

여름 보양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장어’입니다. 여름 제철 음식인 장어는 비타민 A, 단백질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을 가지고 있기에 원기 회복에 뛰어나죠.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 등에서도 장어 효능에 대한 기록을 쉽게 찾을 수 있을 정도로 검증된 보양식인데요. 하지만 같은 재료라도 그 맛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여름 보양식 장어, 생산본부 지슐랭 가이드(GS칼텍스 미슐랭 가이드)는 어떤 방식으로 즐기는지 그들의 추천 장어 요리를 공개합니다.

생산본부 지슐랭 가이드를 소개합니다


장어, 샤브샤브로 즐기다

맛집 공개

조호익 과장 : 안녕하세요, 제가 소개할 여름 보양식 맛집은 바로 ‘경도회관’ 입니다. 여수에 경호회관 상호는 가지고 있는 곳은 총 2곳인데요. 원조는 대경도라는 섬에 있고, 주인 아들이 운영하는 2호점은 여수시청 부근에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손님이 너무 많아 예약이 필수적이죠. 이 집의 추천메뉴가 궁금하시죠?

추천메뉴

조호익 과장 : 경도회관에서는 ‘하모 유비끼(갯장어 샤브샤브)’를 최고의 메뉴로 추천합니다. 사실, ‘몸에 좋은 것은 맛이 별로일 수 있다’라는 우려가 있죠? 여기서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장어를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하모 유비끼는 어떻게 뼈를 발라내고 칼집을 넣느냐에 따라 그 맛이 좌우되는데요. 이 집은 하모 유비끼의 원조라고 칭해지는 식당인 만큼 칼 솜씨가 대한민국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메뉴에 집중하는 경도회관 주인장의 운영방침에 따라 밑반찬은 사실 화려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말 여름철 기력이 회복되는 최고의 맛이죠.

이런 분들께 추천한다!

조호익 과장 : 무더운 여름만 되면 기력이 빠지는 분들, 업무와 일상에 지쳐 에너지가 필요한 분들, 그리고 여수의 여름 별미를 맛보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원조가 누구인지 따지는 것이 필요 없을 정도로 증명된 이 맛집을 여러분들이 꼭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장어, 탕으로 즐기다

맛집 소개

정현균 사원 : 안녕하세요, 제가 고른 맛집은 바로 ‘신진식당’입니다. 이곳은 상암동에 있어서 매우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제1공장 정문에서 출발한다면 차로 10분 정도 소요되죠. 이곳의 장어 요리도 궁금하신가요?

추천메뉴

정현균 사원 : 이곳의 추천 메뉴를 하나만 고르라는 것이 더 힘드네요. 장어 소금구이, 양념구이,탕 등 다양한 메뉴가 있기 때문입니다. 굳이 하나를 고르라면 저는 ‘통장어탕’을 최고의 메뉴라고 말씀드릴게요. 살이 통통하게 오른 장어를 통째로 숭덩숭덩 썰어 넣어서 일반 장어탕과 다른 식감을 맛볼 수 있죠. 국물도 깊고 진해서 한번 맛보면 정말 멈출 수 없는 그런 맛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한다!

정현균 사원 : 무더운 날씨에도 열심히 야외에서 일하시는 아버지께 이 음식을 대접해드리고 싶습니다. 저를 보기 위해 여수로 오신다면 꼭 이 음식을 보양식으로 소개해드려야겠어요. 생산본부에 있어서 평일은 공단 근무자들에게, 주말에는 영취산 등산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곳.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곳에서 통장어탕 한번 맛보세요!


여러분의 에너지를 충전시켜줄 장어 맛집은 어디인가요? 생산본부 지슐랭 가이드들의 추천 메뉴를 맛보고, 무더위를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GSC 맛집 지도를 그리다>시리즈 보기


<지슐랭가이드 배틀맛집>시리즈 보기


백민정 사원 | 브랜드관리팀

새롭게, 다르게, 함께! 알찬 사보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사보 담당자. 힘들어서 주저앉고 싶을 때, 다시 스프링처럼 튀어 오르기 위한 긍정에너지를 늘 충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