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위아자 나눔장터! 10년차 판매의 달인들이 떴다!

어느덧 10년차! 우리가 하면 뭔가 다르다!

지난 10월 19일 광화문광장을 가득 메우며 진행된 2014 위아자 나눔장터가 성공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올해로 10년째 연속 참여하고 있는 GS칼텍스! 달라도 뭔가 달라야겠죠? 임직원들이 기증한 2,500여 점의 질 좋은 물품들과 임직원 가족분들의 자원봉사 덕분일까요? 올해도 GS칼텍스 기업 장터 부스는 최고로 긴 줄을 서야 했던 인기 최고의 장터였답니다.

위아자 나눔장터는 2005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나눔장터로 판매 수익금은 저소득층 어린이를 돕는데 쓰이고 있습니다.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싸게 구입하면서 동시에 저소득층 어린이도 도울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인 것이죠. 특히 장터에서 판매되지 않고 남은 물품은 매년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해왔는데요. 올해부터는 여수공장 지역사회 공헌팀과 연계해서 여수지역에 소재한 복지 기관에 물품을 전달함으로써 더욱 의미가 깊었답니다.

2014 위아자 나눔장터

GS칼텍스 기업장터는 좋은 물건이 많은 것으로 이미 정평이 나있습니다.

유용한 생활용품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재미난 책들, 육아맘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육아용품과 고가의 명품들까지 차원이 다른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특히 이 중에서도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스토리가 있었는데요. 직접 손으로 만든 그릇과 다기세트를 선뜻 내놓은 분도 계셨고요.

비슷한 또래 자녀를 둔 여직원들이 합심해 만든 모임에선 육아용품을 하나둘 모아 이웃 돕는 일에 써달라며 선뜻 기부하기도 했답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올해도 순수하게 GS칼텍스 기업 장터에 방문해주신 분들만 무려 3천 명! 그럼 지금부터 가장 핫했던 GS칼텍스 기업 장터 부스를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위아자 장터의 핫한 GS칼텍스 장터

2014 위아자 나눔장터

우아~ 이 긴 줄이 보이시나요? 끝나는 시간까지 줄지 않았던 이 줄. 10년이라는 기간뿐만 아니라, 좋은 일에 앞장서서 내 것을 나누겠다는 우리 임직원 분들의 선한 마음이 빛을 발해 더욱 뿌듯해지는 순간입니다. 이제는 GS칼텍스 기업 장터를 굳이 자랑하지 않아도 이미 경험과 입소문을 통해 명성이 자자해졌나 봅니다.

2014 위아자 나눔장터

특히 위아자 나눔 장터를 빛내주는 일등공신은 바로 가족단위로 솔선수범해주시는 분들입니다.

매년 아내와 자녀들과 함께 참여해주시는 이강영 상무님, 황준영 팀장님, 김성우 팀장님, 김영민 부장님은 단골 자원봉사자 가족들이랍니다. 오리엔테이션이 따로 필요 없는 판매의 달인이자 베테랑의 경지에 올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아닌 게 아니라 초등학생 자녀들까지 “에이! 그쯤이야 맡겨만 주세요!”하며 어찌나 능청스럽게 가격 흥정까지 척척해내던지, 마음톡톡지기가 아이들에게 한 수 배워갑니다.

자랑스러운 가족 봉사자분들! 내년에도 베테랑 실력 어김없이 뽐내주실 거죠?

우리가족 최고! 즉석에서 마음톡톡 행복한 추억 담아가세요.

 작년 ‘내 마음을 부탁해’ 부스를 기억하시나요? ‘마음톡톡’에게 근심 걱정도 털어놓고, 맛있는 행운쿠키와 장터의 필수품인 에코백을 얻어 가는 행운까지 드렸던 이벤트였습니다. GS칼텍스 대표 사회 공헌사업 ‘마음톡톡’이 아이들의 마음에 귀를 기울이듯, 위아자 나눔장터를 찾은 시민들도 마음속 고민을 털어놓고 서로의 마음에 귀 기울인다면 우리 사회의 힐링도 시작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준비했던 이벤트였지요.

2014 위아자 나눔장터

올해는 과연 어떤 이벤트가 우릴 기다리고 있었을까요? ‘우리 가족 최고’라는 이름으로 가족단위로 장터를 찾아오신 분들께 무료로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드리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2014 위아자 나눔장터

엄마아빠 손을 잡고 온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하는 순간을 추억으로 간직하고, 그러한 행복한 가정이 많이 모일 때 우리 사회도 건강해질 수 있다는 믿음으로 준비했습니다. 건강한 마음을 가진 아이들이 더욱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톡톡’의 마음이었답니다.

2014 위아자 나눔장터

처음에는 “이것이 무엇인고?”하며 “에이, 폴라로이드 사진을 즉석에서 찍어 준다고요? 돈 받는 거 아니에요?”하며 반신반의하셨던 분들도 계셨는데요.

2014 위아자 나눔장터

“바쁘다. 바빠!” 200장의 폴라로이드가 금방 동이 날 정도로 인기가 좋았던 포토존. 4인 가족으로 계산하면 총 800분의 얼굴을 담아드린 셈이네요. 한 장씩 더 뽑아 예쁘게 보드에 알록달록 걸어보니 벌써 빼곡하게 가족의 얼굴들로 보드가 꽉 채워집니다. 사진을 받고 너무 좋아하시던 어머니 모습 포착! 사진들을 꼼꼼하게 구경하시며 즐거워하셨는데요. 사진 속의 가족들 모습도, GS칼텍스도, 또 ‘마음톡톡’도 오래오래 기억해 주실 거죠?

2014 위아자 나눔장터
2014 위아자 나눔장터

수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성황리에 종료된 위아자 나눔장터. 물품을 기부하고 판매해주신 모든 분들과 ‘마음톡톡’을 기억해주실 폴라로이드 사진의 주인공들. 모두 모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