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하면 묘목이 기부되는 일상 속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 오늘 함께 시작하세요!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상이변과 자연재해가 빈번해지며, 말 그대로 지구의 환경위기를 알리는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환경문제의 중요성만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환경을 지키기 위한 실천에 나서야 할 때입니다. 깨끗한 환경과 서비스를 추구하고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선택하게 될 미래 고객들을 위해 GS칼텍스는 환경적 책임을 다하며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노력만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꿈꿀 수 있을까요?

기업 내 모든 구성원들도 각자 일상 속에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해야만 그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GS칼텍스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특별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바로,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입니다.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 자세히 알아보기

지난 5월 27일 본사, 여수공장 및 지방 사업장까지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상 속에서 환경을 위해 실천 가능한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 시작을 알렸습니다.

GS칼텍스, GS칼텍스 사보, 탄소다이어트, 캠페인

다양한 장소에 부착된 포스터와 임직원 개인 메일을 통해 캠페인 취지와 참여 방법이 안내되었죠. 일상 속에서 우리가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행동의 변화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현재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의 첫 번째 미션으로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올바른 분리수거 인증 이벤트를 사내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GS칼텍스, GS칼텍스 사보, 탄소다이어트, 캠페인

미션 참여자들에게는 본사에서 나온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커피 연필과 커피 점토를 증정하고 있답니다. 친환경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참여한 임직원들의 수만큼 묘목이 기부되니 일석이조의 미션이라고 할 수 있죠.

GS칼텍스, GS칼텍스 사보, 탄소다이어트, 캠페인
*커피 점토와 커피 연필 : 친환경 스타트업, 커피큐브와 협업하여 본사에서 나온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또한, 임직원들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최근 GS타워 내 모습도 달라졌습니다.

첫째, 올바른 재활용 방법이 적힌 안내문과 플라스틱 뚜껑 수거함이 각 층 분리수거함에 설치되었습니다.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소소한 분리수거 방법이 적혀있어 사내 폐기물 재활용률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었죠.

GS칼텍스, GS칼텍스 사보, 탄소다이어트, 캠페인둘째, 27층 이음에 친환경 끝말잇기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끝말잇기 참여자들에게는 친환경 머그컵과 커피 연필이 선물로 전달되었습니다. 친환경 활동을 끝말잇기로 풀어내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다시금 환기시킬 수 있는 이벤트였죠.

GS칼텍스, GS칼텍스 사보, 탄소다이어트, 캠페인셋째, 각 층 화장실마다 *커피흡착제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커피 찌꺼기를 유해물질이 흡착되는 활성탄소로 전환하여 탄생한 천연 흡착제의 효과가 기대되네요.

(*커피 흡착제 : 친환경 스타트업, 도시광부와 협업하여 본사에서 나온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친환경 활동?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잠깐! 환경을 보호하고 싶은데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환경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이 너무 많아서 선뜻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에 동참하기 어려우셨다면? 친환경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사내 설문함을 통해 모았던 임직원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깔끔하게 해소해드리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GS칼텍스, GS칼텍스 사보, 탄소다이어트, 캠페인

지속가능한 발전과 환경을 생각하며 생활 속 작은 변화를 촉구하는 GS칼텍스의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은 앞으로도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미션을 제시하며 즐겁고 재미있는 탄소 배출 저감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