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이 겪고 있는 심리, 정서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아이들이 자신만의 My way를 찾는 것을 돕기위한 캠페인
마음톡톡은 2013년부터 GS칼텍스가 사회공헌활동으로 시작해 온 예술을 통한 어린이 심리치료 프로그램입니다.
그동안 다양하고 꾸준하게 마음톡톡 캠페인 활동이 진행됐지만,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이유는 이를 적극적으로 광고나 홍보를 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적극적으로 광고를 하지 않은 이유는 그 비용으로 더 알차게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것이 진정성 있는 캠페인의 운영하는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실무자 입장에서는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마음톡톡의 의미와 또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심리적인 안정을 위한 치료의 중요성이 좀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면 좋겠다고 항상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2015년 말 좀 더 쉬운 방법으로 마음톡톡의 의미를 전달하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는데요. 마음톡톡 프로그램에 함께했던 어린이와 함께 뜻 깊은 마무리를 위해 기획한 하나의 이벤트가 바로 ‘마음톡톡 송 캠페인’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첫 번째 ‘마음톡톡 송 캠페인’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면, 3년전 GS칼텍스의 어린이/청소년 심리치유 프로그램 마음톡톡과 인연을 맺었던 아홉 명의 중학생들이 비슷한 고민을 안고 있는 또래 친구들에게 에너지를 주기 위해 자신들의 이야기를 노래로 전하는 캠페인이었습니다. 이 캠페인에 만주한봉지가 함께해 주었습니다.
만쥬한봉지의 마음톡톡송을 바이럴하기 위해 만든 동영상이 바로 아래의 동영상인데요.
우리나라에서 활동하는 래퍼 Pinnacle TheHustler가 출연하여 우리나라 교육 현실을 이야기하며 만쥬한봉지의 마음톡톡송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위의 동영상을 본 반응과 Pinnacle TheHustler가 래퍼라는 것에서 착안하여 아예 아래와 같은 음원을 추가로 제작하여 2016년 상반기에 2차 마음톡톡 송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2016년 6월 우리 아이들이 겪고 있는 심리, 정서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아이들이 자신만의 My way를 찾는 것을 돕고자 GS칼텍스와 굿네이버스가 힘을 모아 네이버 공익 세션 해피빈에서 마음톡톡 3차 송캠페인을 펼쳤는데요.
여기에 함께해 준 네티즌 응원 댓글을 모아서 노래의 가사로 만들고 가수’스컬’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세 번째 마음톡톡 송! 이 노래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뮤직비디오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