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연휴가 지나면 냉장고 속에 넘쳐나는 명절 음식들! 혹시 여러분의 냉장고 안 구석구석 명절 음식들로 가득 채워져 있지 않나요? 명절 음식은 준비하는 것도 고생스럽지만 남은 음식을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지도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일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명절의 대표 음식! 송편으로 만드는 초간단 별미 간식 레시피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모두들 냉동실에 잠들어 있는 송편 200% 활용할 준비 되셨나요?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구워주면 끝! 송편호떡
송편호떡 재료 | 깨송편 너 하나면 충분해:D
1.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 달궈주세요.
2. 냉장고에서 꺼낸 송편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냉동 송편은 터질 위험이 있으니 충분히 녹인 후 구워주세요.)
3. 뒤집개와 숟가락으로 송편을 납작하게 눌러준 후 겉이 바삭해질 때까지 구워주세요.
후라이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송편을 따끈따끈하게 구워준 뒤 숟가락으로 꾸~욱 눌러주면 미니 송편호떡 완성! 송편호떡은 정말 5분이면 뚝딱 완성할 수 있는 요리랍니다. 참 쉽죠잉? 겉은 바삭바삭하고 깨와 흑설탕이 듬뿍 들어가 달콤한 송편 소 덕분에 아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기 좋은 간식으로 인정합니다:D
매콤달콤 소스가 송편으로! 송편강정
송편강정 재료 | 송편, 견과류
강정소스 재료 | 고추장, 올리고당, 다진마늘
1.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 달궈주세요.
2. 송편 겉면의 바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기름에 노릇노릇 튀겨주세요.
3. 케첩, 고추장, 올리고당을 1:1:3 비율로 섞고 약간의 다진 마늘을 첨가해 소스를 강정 소스를 만듭니다.
4. 송편을 구운 후라이팬에 소스를 붓고 바글바글 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립니다.
5. 소스가 끓어오르면 송편을 넣고 송편에 양념이 고루 묻도록 뒤섞어 주세요.
쫀득쫀득하면서 바삭하게 익혀진 송편에 매콤달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송편강정 완성! 송편강정은 꼬치에 꽂아 먹으면 송편 꼬치로도 응용할 수 있답니다. 일반 떡꼬치 보다 송편 안에 들어간 다양한 소 덕분에 색다른 맛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깨 송편이 양념과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다는 작은 팁 하나! 소스는 개인 취향에 따라 비율을 조절해서 만들길 추천 드립니다.
송편의 무한 변신, 송편그라탕
송편그라탕 재료 | 송편, 소시지, 콘옥수수, 스파게티 소스, 모짜렐라 치즈
1. 팬에 기름을 둘러 냉장고에서 꺼낸 송편을 살짝 구워주세요.
2. 준비한 소시지도 한 입 크기로 잘라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3. 구운 송편과 소시지를 그라탕 그릇에 담고 콘옥수수도 듬뿍듬뿍!
4. 스파게티 소스 2큰술을 넣고 모짜렐라 치즈도 원하는 만큼 가득 올려주세요.
5. 전자레인지에서 모짜렐라 치즈가 녹을 때까지 데워줍니다. (오븐이 있다면 오븐 속으로!)
과연 송편과 스파게티 소스, 치즈가 잘 어울릴까 의심하며 만든 송편그라탕! 비주얼은 엄지손가락 척 들어주고 싶은데요. 송편 위로 듬뿍 올라간 모짜렐라 치즈를 돌돌 말아 송편과 한 입! 쫄깃함 고소함이 매력적입니다! 계속 먹다 보니 탄산 음료가 격하게 끌리는..ㅜ.ㅜ 살짝 느끼한 점이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송편그라탕은 맥주 안주로 제격일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