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름은 높은 기온 뿐만 아니라 습한 날씨에 각종 세균이 쉽게 번식하는 계절입니다. 이런 날씨에는 세균을 통해 우리의 신체는 쉽게 질병에 걸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여름철 조금만 주의하면 여러 질병으로 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름철 걸리기 쉬운 질병과 예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름 감기! 더위보다 더 무서운 냉방병
여름철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은 바로 냉방병!
냉방병의 주범은 바로 에어컨인데요. 여름철 냉방 장치가 가동되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이가 심하여 이에 잘 적응하지 못해 자율신경계가 지치게 되어 발생하는 병입니다. 증상으로는 우리가 흔히 앓는 감기와 비슷합니다. 두통과 함께 발열, 콧물,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또한 피로감과 함께 집중력이 저하됩니다.
▶냉방병의 치료와 예방법 한 방 정리!!!! CLICK
여름 불청객! 우리 아이 건강 위협하는 수족구병
수족구병은 병명 그대로 손과 발, 입안에 물집이 생기는 병입니다. 성인보다는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 또는 어린이에게 비교적 흔하게 발생하는 바이러스 질환입니다. 수족구병은 장 바이러스의 일종인 콕사키 바이러스가 몸에 들어와 발생하는데요. 전염성이 있어 수족구병이 유행하는 여름철 아이에게 열이 난다면 손과 발, 입안에 물집이 생겼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성인도 쉽게 걸리는 A형 간염! 예방접종이 답
“말나온 김에 오늘 가지 뭐, 5월부터는 A형 간염 예방 주사도 공짜로 맞을 수 있단다. 어서 준비해!”
“엉, 엉~ 난 끝장났어요. 지난번에 유정이가 학교에서 똥 누고 손도 안 닦고선 소시지를 손으로 뚝뚝 잘라서 나눠줬단 말이에요. 저는 날름날름 맛있게 받아먹었고요. 엉~”
“손을 닦았는지 안 닦았는지 네가 어떻게 알아?”
“같이 싸고 같이 안 닦았으니까 알죠. 엉엉~, 나 똥 병 걸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