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정리해두었던 여름옷을 꺼내는 분들 많으시죠?
정리 중에 서랍 한 구석에서 목이 늘어난 반팔티도 많이 찾으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
여름옷에서 많은 지분을 차지하지만, 한 두번만 빨아도 금세 목이 늘어나 잠옷으로 전락하는 티셔츠들…
오늘은 이런 목 늘어난 티셔츠를 살려내는 꿀팁을 전달하려 합니다!
목 늘어난 티셔츠 복구 방법
준비물
목 늘어난 티셔츠, 우레탄 줄, 가위, 큰 바늘
1. 우레탄 줄을 바늘에 꿰어줍니다. 우레탄 줄은 일반 실보다 많이 두껍기 때문에 바늘귀가 큰 바늘을 이용해야해요.
2. 티셔츠 목 부분을 살펴보면 천이 두 겹이라, 가운데 빈 공간이 있어요. 이 공간으로 바늘을 넣어줍니다.
3. 반대편으로 우레탄 줄이 나올 수 있도록 바늘을 한 바퀴 돌려주세요. 바늘이 천 밖으로 튀어나올 수 있으니 손 조심하기, 잊지마세요!
4. 반대편으로 나온 우레탄 줄을 당기거나, 펼쳐 티셔츠 목 부분이 적당히 조여지도록 조절해주세요. 줄을 너무 잡아당기면 목 부분이 더 쭈글쭈글해지고, 너무 느슨하면 효과가 없으니 적당한 지점을 찾아주세요.
5. 세 번 정도 꽉꽉 매듭을 짓고, 양 쪽에 기다랗게 남아있는 우레탄 줄을 짧게 잘라주세요. (매듭이 풀릴까봐 불안하다면, 라이터로 매듭을 살짝 녹여주거나 본드를 이용해 고정시켜주세요.)
짠! 수선하기 전 모습과 우레탄 줄로 수선 후 모습, 차이가 보이시나요? 이전보다 훨씬 나아진 목 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너무 과하게 늘어난 티셔츠는 살릴 수 없을 확률이 높으니, 이 점 염두에 두고 살릴 티셔츠를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목 늘어난 티셔츠 복구하는 법,
영상으로 자세히 보기
준비물도 과정도 정말 간단한 목 늘어난 티셔츠 살리는 방법! 오늘 집에 쌓여있는 티셔츠들에게 우레탄 줄과 바늘로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주세요~ 새로 태어난 티셔츠를 채워넣은 든든한 옷장이 여름날 소소한 에너지가 되어 줄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