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에너지] 마스크로 답답한 피부 진정시키는 천연 팩
점점 날씨가 무더워지는 요즘, 지하철이나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나 직장 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근무하는 경우가 늘면서 마스크 속 피부 트러블 문제를 겪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할 경우 호흡으로 생기는 습기가 마스크 안쪽에 차기도 하고, 마스크의 보온 효과 때문에 피부 표면의 온도가 올라가 세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 갖춰지게 되는데요. 게다가, 마스크가 피부에 계속해서 마찰하며 자극을 주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은 트러블을 겪기 쉽습니다. 평소에 선크림이나 비비크림, 파운데이션 등의 화장품을 바른 뒤 마스크를 착용한다면, 화장품의 성분과 먼지 등이 엉겨 붙어 모공을 막을 수 있어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마스크 속 답답한 피부를 싹! 진정시키는 피부 진정 천연 팩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베이킹 소다 꿀팩
재료 : 식용 베이킹 소다, 꿀, 레몬(레몬즙), 붓 |
베이킹 소다와 꿀을 1:1 비율로 섞어줍니다.
레몬 반개를 손으로 가볍게 짜 즙을 내주고 잘 섞어줍니다.
*레몬이 없다면, 집에 가지고 있는데 비타민 세럼이나 오일로 대체해도 괜찮아요.
피부에 따라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 있으니 사용 전에 손목 등에 가볍게 발라 테스트해주세요.
베이킹 소다 꿀팩은 일주일에 한 번 15분 정도 팩으로 사용합니다. 베이킹 소다가 천연 스크럽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면 피부가 예민해 질 수 있어요. 일주일에 최대 1~2회만 사용해주세요.
베이킹소다와 레몬의 각질 제거, 화이트닝 성분으로 여드름 관리, 잡티 개선에 효과적이고 천연 항염제인 꿀이 염증을 완화 및 진정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 오트밀 꿀팩
재료 : 토마토, 오트밀 가루(귀리가루), 꿀, 붓 |
토마토 한개를 강판이나 믹서를 사용하여 갈아 즙을 내줍니다.
토마토 즙에 오트밀 3스푼과 꿀 1스푼을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피부에 따라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 있으니 사용 전에 손목 등에 가볍게 발라 테스트해주세요.
토마토 팩은 토마토 속 라이코펜의 항산화 효과로 칙칙한 피부를 만드는 독소 노폐물을 배출하는데요. 토마토와 오트밀, 꿀을 잘 섞어서 일주일에 한번 15분간 팩을 해주면 여드름관리와 피부 톤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마스크로 고생하고 있는 우리 피부를 위해 오늘은 직접 만든 천연 팩으로 피부 에너지 충전해 보는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