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5년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2016 키덜트앤하비 엑스포’가 개최되어 키덜트족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과거 2030세대에 국한됐던 키덜트족의 놀이문화는 4050세대까지 연령층이 확대되면서 하나의 대중문화로 자리잡아가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2016년에도 “대한민국 어른들의 아이 감성”을 자극할 키덜트족 취향저격 이색취미 2탄을 소개합니다.
1. 금속 공예의 신세계, 고난이도의 집중력을 요구하는 3D 메탈웍스!
우리에게 익숙한 만화 캐릭터를 완성해 나가던 나노블럭에 이어 키덜트족에게 주목 받고 있는 또 하나의 고난이도 조립 세계! 바로 3D 메탈웍스입니다.
금속 조립키트로 구성된 3D 메탈웍스는 고난이도의 집중력을 발휘해 금속조각을 맞춰가는 입체 퍼즐인데요. 관람차, 에펠탑, 피사의 사탑 등 완성품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조각 하나하나 너무 얇기 때문에 힘 조절이 생명! 보다 정교한 완성품을 만들고 싶다면 반드시 핀셋과 쪽가위를 곁에 두길 추천합니다.
단순한 퍼즐 조립에 만족하지 못한 키덜트족을 위해 우리 앞에 나타난 3D 메탈웍스! 한 번 시작하면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 줄 모르고 집중하게 되니 중독성 강한 이색 취미로 인정! 우리도 한 번 도전해 볼까요?
2. 어린 시절 종이 접기의 추억이 더욱 정교해져 돌아온 페이퍼 토이
혹시 여러분 중에도 초등시절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을 보며 종이접기를 따라 하던 분들이 계실까요? 그런 분들이라면 마이리틀텔레비전에 우리에게 종이접기를 가르쳐 주던 김영만 아저씨가 출연했을 때 꽤나 반가워하며 오랜만에 색종이를 꺼내 들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키덜트족을 위한 이색 취미는 바로 어린 시절 종이접기의 추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페이퍼 토이! 페이퍼 토이는 만화 캐릭터나 영화의 주인공들을 캐릭터화해 종이로 만드는 인형인데요. 오리고 접고 붙이고! 종이접기라고 만만히 봤다간 큰 코 다치기 십상! 평면이 아니라 입체적으로 만들기 때문에 정교함이 요구되는 취미 생활 중 하나랍니다.
‘페이퍼토이 도안’을 검색하시면 난이도 별로 다양한 도안을 프린트해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3. 펜 하나로 그리는 나만의 세상, 캘리그라피
바쁜 일상 속 우리 감성을 자극하는 글귀를 종이에 새기며 사색에 잠길 수 있는 이색 취미가 있다면? 펜과 종이만 있다면 그 어디든 취미생활 공간이 되는 캘리그라피입니다.
전문가 영역에서 일반인들에게 오픈되면서 이색 취미로 급부상한 캘리그라피는 PC와 모바일에 그래픽의 정형화 된 폰트에 익숙해진 우리들에게 손글씨라는 매력으로 다가와 아날로그적 감성을 자극하면서 더 큰 인기를 끌게 됐는데요. 세상에서 하나 뿐인 나만의 글자를 탄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취미에 대한 만족과 성취감과 크다고 할 수 있죠.
최근에는 필사가 유행하면서 캘리그라피용 필사 명언집도 나오고 있는데요. 독학으로 캘리그라피에 도전하거나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소모임을 통해 강좌를 들으며 캘리그라피 세상으로 입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6년에는 나만의 글자 만들기에 도전해 봅시다!
4. 우리 집 분위기는 내 취향에 맞게! 셀프 인테리어!
최근 대한민국 가정에 새롭게 불어오는 유행이 있다면? 북유럽풍 디자인을 모방한 셀프 인테리어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지난해 이케아가 한국에 진출하면서 북유럽풍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에 맞춰 가정이나 자취방에 필요한 가구를 리폼하거나 DIY 소품 만들기가 새로운 취미생활로 자리잡아가고 있는데요. 땀 흘려 일하는 재미는 물론 간단한 작업만으로도 확연히 달라지는 실내 분위기가 주는 만족감이 셀프 인테리어의 묘미!
이번에 소개해드린 취미도 좋지만 또 다른 취미 세계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더 다양한 취미 생활을 즐겨보세요.
3D 메탈웍스부터 페이퍼토이, 캘리그라피, 셀프 인테리어까지! 올해도 어김 없이 우리들의 마음을 자극할 키덜트 취향 저격 이색 취미를 알아보았는데요. 올해도 그 어느 때보다 알찬 한 해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취미 생활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