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첨가 순수 홈메이드 아몬드밀크 만들기

우유만 마시면 배가 아프고 속이 불편한 분들 많으시죠? 이러한 증상은 우유에 포함된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한 분들에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의 75% 이상이 겪고 있을 만큼 흔한 증상이지만, 칼슘 섭취를 부족하게 만들 수 있어 우유를 대신할 대체식품을 찾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우유를 대신해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릴 오늘의 메뉴가 바로 아몬드밀크입니다. 아몬드 밀크는 동물성 재료를 섭취하지 않는 비건 채식주의자들이 우유를 대체하여 먹는 넛 밀크 중 한 종류입니다. 넛밀크 (Nut Milk) 란 견과류로 만든 음료인데 그 중 가장 흔히 마시는 것이 아몬드밀크입니다.

최근엔 건강식이 각광받으면서 아몬드밀크가 비건 뿐 아니라 다이어터분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분들에게도 많이 알려지고 마시고 있습니다. 아몬드밀크는 비타민E와 섬유질이 많고 우유 두유보다 칼로리가 낮으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우유보다도 칼슘과 단백질이 높습니다.

하지만, 시중 마트에서 파는 아몬드밀크의 성분을 살펴보면 첨가물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몬드밀크는 특별한 도구가 없이도 매우 간편하고 쉽게 만들 수 있으므로, 즐겨드시는 분이라면 직접 건강하게 무첨가 순수 아몬드밀크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무첨가 순수 홈메이드 아몬드밀크 만들기

  • 재료 : 아몬드1컵 (200ml) , 물 3컵 (600ml) , 면보
아몬드 불리기

아몬드를 생수에 12시간이상 불려주세요

불린 아몬드와 물의 적정 비율은
보통 1:3 의 비율이 기본입니다.
* 더 진한 맛을 원하신다면 1:2 비율로 해주세요

아몬드, 믹서기

물과 불린아몬드를 블렌더에 넣어 곱게 갈아줍니다.

갈린 아몬드, 면보

아몬드가 잘 갈린 모습이에요.
뽀얗게 벌써 우유 같은 느낌 ^^

이제 거를수 있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넛밀크백 또는 면보와 큰 보울을 준비해주세요

간 아몬드 거르기

거친 껍질을 분리하도록 걸러주세요

면보 짜기

살짝 잡아 눌러주면 이렇게 뽀얀 아몬드밀크가 걸러 나옵니다.

아몬드 밀크 완성

아몬드 밀크 완성!

아몬드밀크는 우유와 비슷한 맛은 아니고,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냅니다. 콩물과 비슷하기도 하구요. 아몬드밀크의 맛이 너무 생소해 낯설게 느껴지시는 분들을 달콤하게 만들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 달콤한 아몬드밀크 만드는 팁 ]

  • 불린아몬드1컵, 물3컵, 대추야자 2개 ( 또는 반건시1개 ) 를 블렌더에 함께 넣어 간다.
  • 불린아몬드1컵, 물3컵, 아가베시럽1T 를 블렌더에 함께 넣어 간다.

이후 보통 아몬드밀크 만드는 방법과 동일하게 면보에 걸러줍니다.

* 시럽 및 대추야자는 기호에 따라 늘리거나 줄이셔도 됩니다
* 직접 만든 아몬드 밀크는 냉장보관하여 3일 내로 드시기 바랍니다..

그린스무디

그리고 아몬드밀크는 앞서 소개해드린 그린 스무디와 함께 섞어 마셔도 좋은 조합이 됩니다. 간편하고 든든한 한끼로도 손색 없는 그린스무디 레시피도 함께 보고가세요!

로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