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도 어느덧 3일밖에 남지 않은 시점, 우리를 향해 그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새해의 알리는 대명절 바로 설날이죠. 새해가 밝아오면 길고 긴 연휴와 함께 오랜만에 가족, 친지를 만나 맛있는 명절 음식을 나눌 수 있는 날이기에 설렘을 안고 더욱 기다리는 날 중 하나인데요. 과연 모두가 이번 설 연휴를 기다리고 있을까요?
설 연휴 이것이 가장 걱정된다!
설 연휴를 앞두고 20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한 설문조사! ‘설 연휴를 앞두고 가장 우려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에 8개 답변 중 26.7%로 압도적 1위를 차지한 답변은 바로 ‘잔소리 등 정신적 스트레스’입니다.
설문조사가 보여주듯 설날이 마냥 달갑지만은 않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대한민국에서 힘겹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명절이란 잔소리Day로 여겨지는 날 중 하나가 되어버렸죠. 누군가는 이번 설 연휴에 고향에 내려가지 않거나 멀리 여행을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명절 잔소리로 인해 친인척과의 만남을 피하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피하지 말고 당당해져라! 명절 잔소리 대처법!
잔소리 대처 스킬1. 눈치제로 강심장형
잔소리는 잔소리일 뿐 나도 할 말이 있다! 바쁘고 불규칙한 생활 속에 방치된 살과 트러블을 지적하는 잔소리에 당당하게 맞서볼까요?
“제 피부가 어때서요? 정 보기 싫으면 이모 화장대에 화장품 하나 가져갈게요”,
“나보다 삼촌이 더 뚱뚱한데?”
“나보다 OOO(큰아빠 아들)도 아직 취업 못 한거 아니예요?” 등등등!
오히려 잔소리에 반박하는 이 방법은 소수의 강심장에게 허락된 잔소리 대처 스킬입니다.
잔소리 대처 스킬2. 나는나인걸 당당형
‘나는 나인걸 누구도 대신 하지 말아. 내 모습 그대로 당당하고 싶어~♪’
명절 때마다 나의 연애사에 사사건건 간섭하는 오지랍퍼 친척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아닐까요? 이번에도 당신의 연애사를 묻는 친척들이 있다면 당당하게 말해보세요. 나 좋다고 따라다니는 사람 한 트럭인데 지금 내가 고르는 중이라고!
잔소리 대처 스킬3. 동정유발 자학형
‘내 탓이오, 내 탓이오, 모든 것이 내가 못난 탓이오ㅜ.ㅜ’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는 잔소리 대처 스킬은 바로 상대방의 동정심을 유발할 수 있는 동정유발 자학 스킬! 잔소리에 북받쳐 올라오는 감정을 슬픔으로 승화시키죠. 자학 스킬 하나면 명절 때마다 반복되는 잔소리 마왕의 입을 한 방에 막을 수 있습니다.
이제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2016년 설 연휴. 팍팍한 현실 속에 잔소리까지 더해져 피하고 싶은 당신의 마음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그 잔소리도 또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면 당신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서 비롯된 것은 아닐까요?
다가오는 설 명절, 앞서 소개해 드린 잔소리 대처법과 함께 애정 어린 가족들의 잔소리를 조금 더 슬기롭게 대처해 보길 바랍니다. 이번 명절은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친지 분들과 함께 더 즐겁고 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