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엔딩은 자전거 라이딩과 함께!

자전거 라이딩 하며 봄을 만끽하자

 

공원이나 나들이 장소에 가면 많은 분이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며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내는데요.
시원한 바람을 쐬면서 봄 풍경을 즐기는 모습을 보면 자전거 타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그러나 자전거 한번 타자고 자전거를 구매하기도 애매하고 막상 어디서 타야 할지 모르시겠다는 분들을 위해 자전거 왕초급자를 위한 라이딩 TIP을 알려드릴게요!

 

자전거 무료 대여소

서울 자전거 대여소

 

꼭 자전거를 사지 않아도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무료대여소를 100배 활용하면 되는데요! 유료 대여소에서 빌리지 않아도 퀄리티 좋은 자전거를 무료로 탈 수 있답니다. 단, 주말에는 대여하는 사람이 많으니 오전부터 서둘러야 합니다! 공짜인데 그 정도 수고는 감수 해야겠죠^^?

 

봄날을 즐기기 가장 좋은 왕초급자 코스 (총 2시간 소요)

 

제1코스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

 

자전거 라이딩 코스

 

자전거도 없는 왕초급자가 첫번째로 할 일은? 자전거 구하기! 지하철 5호선 마장역 인근에 있는 청계천 무료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대여해 주세요. 자전거를 선택하실 때는 녹이 없고 바퀴의 상태를 잘 체크 한 뒤에 나의 체형에 맞도록 안장을 조절 한 뒤에 출발합니다.

 

제2코스 개나리로 물든 응봉산

 

개나리로 물든 용봉산

 

청계천에서 중량천을 따라가다 보면 응봉산이 보이는데요! 딱 지금이 아니면 볼 수 없는 개나리로 뒤덮인 응봉산을 마주합니다. 산 정상에서 개나리가 흘러내리듯 샛노랗게 만개한 응봉산이 어찌나 아름다운지! 자전거를 멈추고 한없이 카메라 셔터를 누르게 됩니다.

 

제3코스 용비교

응봉산의 개나리를 마음껏 감상하셨다면 조금만 페달을 굴려 용비교로 이동해주세요. 많은 분들께서 용비교 다리 밑을 쳐다보며 탄성을 지르는 모습을 발견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잉어가 점프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봄을 맞아 산란을 앞둔 잉어들이 상류로 이동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제4코스 도심 속, 서울숲

 

제4코스 도심 속, 서울숲

 

용비교를 건너면 최종 목적지 서울숲 도착! 뉴욕의 센트럴파크가 있다면 서울에는 서울숲이 있죠! 뚝섬에 위치한 서울숲은 녹지 공간뿐만 아니라 나비체험관, 사슴 먹이주기 체험, 토끼 사육장까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봄부터 가을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서울숲 인근에 있는 뚝섬유원지에서 벼룩시장도 열린다고 하니 득템의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자전거 구매하는 법

 

자전거를 조금씩 타다 보면 라이더로서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다구요? 자전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하여 간단한 지식과 구입 가이드 그리고 라이딩 코스 등에 관한 정보를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전거의 매력에 빠지기 전에 기본부터 충실히 알아볼까요?

 

장거리 코스와 훈련 코스

 

자전거를 타고 여행다운 여행을 떠나고 싶으신 분들은 위해 장거리 코스를 준비했습니다! 사대강 자전거 코스부터 바다 바람 솔솔 불어오는 제주도까지! 자전거 라이딩을 통해 또 다른 도전을 하고 싶은 분들은 따라오세요~^^

 

라이딩 어플과 자전거 동호회

 

자전거 전용 또는 자전거를 포함한 각종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하는 어플들이 나와있습니다. 이 어플들을 활용했을 때 첫 번째 장점은 자신의 라이딩 기록을 Data Base화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의 라이딩 구간은 어디에서 어디까지였는지, 기록은 또 어떤지 등이 모두 자동으로 저장되며, 각종 SNS에 공유도 가능합니다. 또한 자전거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동호회에 가입하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평소에 못 가봤던 좋은 라이딩 코스도 알 수 있습니다. 동호회에서 새롭게 알게 되는 인간관계는 덤입니다.

 

행복한 자전거 라이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