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에너지] 콩 없는 콩국수 만들기!

콩 없는 콩국수 만들기!

날이 갈수록 더운 날씨에 숨이 턱턱 막히는 초여름, 이럴 때 시원한 콩국수 한 그릇 생각나죠? 하지만 1그릇에 7~8천원 하는 가격이 은근 부담스럽고 만들어 먹자니 콩국물 만드는 방법이 어려울 것만 같아 망설여진다구요? 여러분께 4인분에 재료비 1만원 이하로 30분이내에 콩국수를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마리텔 백주부님께서 선보인 콩 없는 콩국수 레시피인데요! 방송을 보면서 과연 실제 콩국수 맛이 날까?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서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마리텔 백주부 콩 없는 콩국수 레시피

재료▶ 팩두부 1모, 땅콩버터, 볶은 통깨, 소금, 설탕, 생수, 오이, 소면

백종원 콩국수 레시피

① 믹서기에 두부 1모를 넣어주세요.
② 오늘 레시피에서 제일 비싼 고급진 땅콩버터를 1.5 숟가락 넣습니다.
③ 볶은 통깨 5숟갈도 싹~♥
④ 소금도 1숟갈 투하
⑤ 슈가보이라는 별명을 만들어준 백주부님 사랑, 설탕도 1숟갈 넣어주세요.
⑥ 두부팩에 생수를 가득 채워 3번 부어주세요.

믹서기에 재료 갈기

⑦ 왠지 믹서기에 갈기 전의 모습을 보면서 과연 콩국물의 비주얼이 나올지 의심이 되었지만 백주부님을 믿고 믹서기를 돌려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에 놀랐습니다. 맛을 보고 싶었지만, 완벽한 콩국수를 시식하기 위해 나머지 재료를 준비하는 동안 콩국물을 냉동실에 넣어놓습니다.

고명 썰기, 오이, 토마토

⑧ 콩 없는 콩국수의 고명을 준비해볼까요? 고명도 간단한데요~ 오이를 채썰어주면 끝! 추가적으로 냉장고에 토마토가 있길래 함께 썰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냉장고 상황에 따라 다양한 채소를 넣어주세요.

국수 삶기

⑨ 마지막으로 국수 삶기~ 냄비에 물은 2/3 정도 채우고 끓으면 소면을 넣습니다. 쫄깃한 식감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물이 끓을 때 찬물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2~3번 반복해 4분을 끓인 뒤 찬물로 헹군 후 물기를 꼭 짭니다.

콩국수 완성

모든 재료를 그릇에 담으면 완성! 생각보다 쉽쥬? 고명으로 토마토와 오이를 얹으니 모양새도 그럴싸합니다.

콩국수 비교

좀 더 전문적인 맛 비교를 위해 전문점에서 콩국수를 한 그릇 포장해왔는데요. 어떤 콩국수가 콩 없는 콩국수인지 모르겠죠^^?

내친김에 블라인드 테스트까지 진행해보았습니다.
어머니, 아버지께 맛 비교를 진행해본 결과!
두구두구두구두구~♪

콩 없는 콩국수 맛대결 승리

승자는 놀랍게도 백주부 콩국수! 이유를 물어보니 땅콩버터와 참깨 때문인지 고소한 맛이 아주 강하고 국물이 진해 일품이라고 하셨습니다. 콩국수를 별로 안 좋아하시는 어머니도 콩 없는 콩국수 1그릇을 깨끗하게 비우셨는데요. 이렇게 간단한 레시피로 고급진 콩국수를 만들 수 있음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여러분께서도 꼭 만들어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