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이 불고 높고 파란 하늘이 보이기 시작하는 걸 보니 가을도 성큼 다가온 듯합니다. 가을에 가장 기대되는 것이 있다면 단풍에 물든 풍경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번 단풍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즐기면 좋을지! 짧은 가을을 만끽하는 방법들을 모아 소개해드릴게요
반갑다 가을아! 2016년 단풍지도
아직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서인지, 올해 단풍은 평년보다 2일~8일 정도 늦은 시점부터 물들기 시작할 전망입니다. 중부지방은 9월 29일~10월 21일 사이, 남부 지방은 10월 21~24일 시점부터 물들기 시작해, 설악산은 10월 20일경, 지리산은 10월 25일경, 내장산은 11월 9일경 최고조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걷기 좋은 가을! 테마 별로 알아보는 국내 단풍 명소
이번 단풍 나들이는 어디로 떠나면 좋을까요? 해외여행 부럽지 않을 만큼 아름다운 단풍 명소들이 국내 구석구석 숨겨져 있는데요. 이번 가을 놓치면 아쉬울 단풍 축제들, 고즈넉한 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걷기 좋은 산책길을 소개해드립니다. 곱게 물든 단풍을 배경으로 인생샷 남겨오는 것도 잊지 마세요!
멀리 가지 않고 가을을 즐기고 싶다면?
차를 타고 멀리 떠나는 가을 여행도 좋지만, 부담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 도심으로 떠나는 가을 나들이는 어떠세요? 길 막힐 걱정 없고, 주말에 가볍게 떠날 수 있는 도심 속 고풍스러운 가을 명소를 소개해드립니다. 생활한복까지 곱게 차려입고 떠나면 더 뜻깊은 가을 나들이가 될 거에요.
지금까지 올해 단풍이 물드는 시기와 가을 단풍을 만끽하는 명소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나들이 계획에 도움이 되셨나요? 가을 나들이 미리미리 준비해서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짧아서 아쉬운 가을날, 즐거운 추억을 새기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