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I am your energy 캠페인의 시작과 현재

GS칼텍스는 2009년 기업 브랜드아이덴티티(B.I)를 “Energy for sustainable life / 지속 가능한 삶의 원천을 제공하는 에너지 기업”으로 정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쉽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I am your Energy’ 를 브랜드슬로건으로 개발하여 광고캠페인을 시작 하였습니다.

1. I am your Energy브랜드 슬로건

I 와 You의 관계

I am your Energy 브랜드 슬로건의 발상의 시작점은 “에너지” 그리고 “관계”라는 두 가지 핵심단어이었습니다. 먼저, “에너지”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생각이나 이미지부터 다양한 고객그룹들과 수 차례에 걸친 심층인터뷰 끝에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물리나 화학식에만 존재하는 에너지를 넘어 우리 생활주변에 늘 함께하는 에너지, 운동에너지를 넘어 따뜻함과 즐거움을 포괄하는 정서적인 에너지까지 담아낼 수 있는 그릇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또한 세상의 수많은 관계들은 결국 I(나)와 You(당신)라는 단어로 귀결될 수 있을 것이고, 여기에 앞에서 확장한 의미의 Energy를 엮어 누구나 알 수 있고 받아들이기 쉬운 편한 문장으로 만들게 된 것입니다.

concept BI 그 사람의 에너지, 캠페인

2. 캠페인 전개

TV-CF

2009년 3월 귀여운 아이들의 목욕탕장면으로 시작된 ‘I am your Energy’ 광고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주목과 공감을 얻기 위해 기존 에너지기업 광고와는 차별화된 소프트한 접근으로 성공적인 론칭을 이루었으며, 그 우호적인 반응 위에 서서히 회사가 전하고 싶은 Message나 실체를 알려 자연스러운 공감을 얻어 GS칼텍스의 브랜드아이덴티티(B.I)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자 하였습니다.

GS칼텍스 광고
GS칼텍스 광고, 아임유어에너지, TVC 목욕탕편
GS칼텍스 광고, 아임유어에너지, 에너지박수편
GS칼텍스 광고, 아임유어에너지, TVC 어게인 2002
GS칼텍스 광고, 아임유어에너지, TVC 숨겨진 에너지
GS칼텍스 광고, 아임유어에너지, TVC 수출편
GS칼텍스 광고, 아임유어에너지, TVC 수출편2

[TVC를 보려면 이미지를 클릭!]

옥외광고를 통한 티저 캠페인

I am your Energy캠페인의 첫 시작으로 기존의 틀을 과감히 깨는 방식의 슬로건 런칭을 진행하기로 하고 회사의 이름을 배제한 채 그 동안 TV의 보조매체로만 인식되었던 버스정류장, 버스외벽, 택시승강장, 인터넷, 전광판, 지하철, KTX 등 옥외매체를 주요매체로 삼아 서울시내 전역을 위치 별 특성에 따라 캠퍼스존, 오피스존, 주거존, 병원존, 문화존, 유흥존, 쇼핑존 7개의 권역으로 구분하고 각 권역별 노출 청중이 공감할 수 있는 100여 개의 맞춤형 카피를 개발하여 다양하게 커뮤니케이션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3. SNS에서의 I am your Energy 캠페인

최근에는 모바일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SNS상에서 활발하게 I am your Energy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GS칼텍스가 구축한 소셜 플랫폼 채널을 통해 각 채널에 맞춰 생활 속에서 벌어지는 나와 당신의 관계 속에서 발생하는 Energy이야기를 통해 고객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공감 있는 이야기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I am your Energy캠페인은 이제부터 다시 시작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GS칼텍스의 I am your Energy이야기가 아닌 여러분들의 I am your Energy이야기로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