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2018 겨울 축제에서 특별한 추억 만들어요!

평소에는 추운 겨울이 야속하지만, 온도가 낮고 눈이 많이 내릴수록 좋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겨울 축제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꽁꽁 언 강 위에서 즐기는 얼음낚시를 비롯해 눈 위에서 즐기는 썰매 등 겨울에는 특별한 놀 거리가 풍성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눈과 얼음으로 가득한 겨울 축제를 소개해 드릴게요!

1. 평창 송어 축제 (2017.12.22~2018.2.25)

평창 송어 축제

2018년 동계 올림픽 개최 도시인 평창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를 소개합니다. 평창은 대한민국에서 겨울에 가장 춥고, 눈이 가장 많이 내리는 곳인 동시에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라고 합니다. 왜 평창에서 송어 축제가 열리는지 다들 아시겠죠? 송어는 구이, 매운탕으로도 참 맛있지만, 특히 횟감으로 인기가 많은 생선인데요. 내 손으로 갓 잡은 송어를 회로 맛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평창 송어 축제에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 프로그램: 송어 얼음 낚시(텐트 낚시는 온라인 예약만 가능), 겨울 레포츠(썰매, 스케이트 등), 맨손 잡기 체험, 어린이 실내 낚시 등
  • 장소: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경강로 3562
  • 평창 송어 축제가 더 궁금하다면 >> 더 보기

 


 

2.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 (2017.12.23~2018.02.18)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는 거대한 분수 모양 얼음을 포함해 다채로운 얼음 조각들을 구경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축제가 열리는 청양의 알프스 마을은 계절에 따라 주제를 달리하며 흥미로운 행사들을 개최하는데요. 겨울의 축제인 얼음 분수 축제 또한 10회를 맞이하며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습니다. 눈 조각들과 같은 볼거리 뿐 아니라 다채로운 어트랙션이 있어 활동적인 축제를 즐기고 싶은 분께 추천해 드립니다!

 


 

3.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 (2018.1.6~1.28)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는 2003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장수 겨울 축제입니다. 매년 겨울이면 1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큰 축제인데요. 수많은 사람이 꽁꽁 언 화천천에 구멍을 뚫어 낚시 하고 있는 장면이 정말 장관입니다. 다소 생소한 생선인 산천어는 1급수에만 서식하는 민물고기로 회, 찜 구이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얼음낚시 뿐 아니라 루어 낚시, 밤낚시도 가능하니 낚시를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4. 태백산 눈 축제 (2018.1.19~2018.2.11)

태백산 눈 축제

태백산 눈 축제는 태백산 국립공원에 수북이 쌓인 눈, 그리고 그 눈으로 만들어진 눈 조각들이 함께 장관을 이루는 축제입니다. 눈으로 가득 뒤덮힌 태백산은 마치 겨울왕국을 연상케 하는데요. 겨울의 산을 만끽하고 싶다면, 눈내린 밤 연못가의 일루미네이션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눈 축제 꼭 방문해보세요!

눈과 얼음이 만들어내는 재미, 로맨틱함 가득 느낄 수 있는 겨울 축제들 소개해드렸어요. 항상 새로운 계절은 갑자기 찾아오고, 또 갑자기 떠나는 것 같아요. 이번 겨울도 빨리 가버리기 전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Energy 충전 꼭 하시길 바랍니다. 🙂
 


 

미디어 허브가 소개하는 겨울나기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