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피부과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누구나 쉽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스크팩! 최근에는 1일 1팩이면 피부과에 가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 생길 정도로 마스크팩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데요. 혹시 마스크팩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은 알고 계신가요?
마스크팩은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사용법에 따라 효과가 더 좋거나 나빠질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마스크팩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한 진실을 파헤쳐 보려 합니다.
1. 피부 관리의 대세 1일 1팩이면 무조건 꿀피부 완성?
요즘 피부관리의 대세로 떠오른 1일1팩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너도나도 다양한 기능을 보유한 팩을 구매하곤 합니다. 하지만 1일 1팩에 대한 효과는 팩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는 점! 수분 공급이 주목적인 보습팩의 경우 1일 1팩을 해도 좋지만 화이트닝이나 탄력케어, 모공수축 등 기능성 팩의 경우 매일 사용하면 피부에 트러블이 발생할 위험이 있답니다.
피부 위에 마스크 시트를 도포해 사용하다 보니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보습팩도 자주 사용하다 보면 접촉성 피부염이나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테스트는 필수! 민감성 피부를 가진 분들은 1일 1팩보다 1주일에 1~2회 정도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2. 캐릭터 마스크팩도 피부에 OK?
1일 1팩에 이어 유행하는 캐릭터 마스크팩! 혹시 여러분도 사용해 보셨나요? 시중에 판매 중인 프린트 마스크팩은 인체에 무해한 천연 안료를 사용해 피부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안전하다고 해도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신경 쓰일 수 밖에 없죠.
캐릭터 마스크팩은 자주 쓰는 것보다 가끔 친구들과 재미로 함께 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이유가 스킨케어에 있는 만큼 디자인보다 팩의 성분을 더 꼼꼼히 따져보길 바랍니다.
3. 마스크팩 보관은 냉장고가 최고?
마스크팩은 기본적으로 개봉하지 않았을 경우 제조일로부터 2~3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리들의 일반적인 마스크팩 보관 장소, 바로 냉장고가 아닐까요? 사실 화장품을 보관하는 적정 온도는 15℃ 내외입니다. 때문에 화장수를 머금고 있는 마스크팩 또한 냉장고보다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눕혀서 보관해 하는 것이 좋답니다. 시원하게 사용하고 싶을 때는 사용 전 20~30분 전에 냉장고에 넣었다가 사용해 주세요.
다만, 수용성 겔 타입의 제품은 온도가 높은 곳에 두면 녹을 염려가 있으니,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기능성 마스크팩, 번갈아 사용하면 좋을까?
“어제는 보습 팩 썼으니까 오늘은 탄력개선 팩을 써볼까?”
우리는 흔히 마스크팩을 구입할 때도 여러 종류의 마스크팩을 골라 담습니다. 그리고 ‘보습 – 주름개선 – 모공축소’ 등 각 기능별 마스크팩을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우리 피부에는 평균 28일이라는 턴오버 주기가 있다는 사실! 피부 턴오버 주기에 맞춰 같은 라인의 제품을 한 달간 사용해야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마스크팩을 사용할 때는 한 종류의 팩을 한 달간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꿀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는 사실! 반드시 기억해 주세요.
5. 마스크팩, 오래 붙일수록 좋을까?
마스크팩 사용법을 보면 아시겠지만 마스크팩의 권장사용시간은 10분~20분 정도입니다. 대부분 촉촉한 마스크팩을 떼어내기 아까워 20분 이상 지속해 붙이고 있거나 잘 때 마스크팩을 붙이고 자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마스크팩이 말라버리면 오히려 피부 속의 수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얼굴에 올려둔 후 10~20분 경과 시 떼주는 게 피부에 좋습니다. 시트를 떼어낸 후에는 손으로 가볍게 두드려 흡수 시켜주는 센스!
떼어낸 마스크 시트는 목이나 발꿈치, 무릎 등 평소 관리가 소홀한 부분에 발라주면 목 주름 예방에도 좋고 평소 취약했던 부위에 수분을 공급하고 각질을 잠재우는데도 효과적이랍니다.
지금까지 마스크팩에 대한 오해와 진실 BEST5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이 오해하고 있던 마스크팩의 진실은 몇 가지나 되나요? 우리의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팩! 올바른 사용법으로 우리 모두 피부미인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