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EO 메시지 ]
꿈과 열정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하는 GS칼텍스를 만들어 나갑시다
2016년 새해를 희망차게 시작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월이 다 지나고 있습니다. 몇 차례 혹한을 제외하면 비교적 따듯한 겨울을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곧 다가올 봄을 준비하며 GS칼텍스 임직원들은 다시 한번 연초에 세운 각자의 계획을 돌아보고, 진행상황을 객관적으로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랍니다.
얼마 전 회사 신입사원 입문연수 수료식과 GS신임임원과정을 다녀왔습니다. 사회적 지위와 나이, 생활패턴 등 다른 점이 많은 두 그룹이었지만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열정 그리고 책임감은 공통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에 사회 초년생인 신입사원에게, 그리고 리더로 첫 발을 내딛는 신임임원 모두에게 해당되는 몇 가지 조언을 들려주었습니다.
첫째, 꿈과 열정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회사도 비전과 실행계획이 있어야 성장할 수 있듯 임직원도 본인의 위치에 적합한 비전을 가져야 합니다. 비전은 막연한 꿈이 아니라 명확한 계획을 가지고 반드시 실현해야 할 개개인의 소신이자 미래상입니다. 따라서, 지금의 열정과 초심을 유지하되 여러분의 비전과 일치하는 도전적 목표는 지속적으로 세워 나가며, 이를 통해 각자의 꿈과 회사의 경영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두 번째는, 소통입니다. 지금과 같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는 상황별 유연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열띤 토론을 통해 최적의 해결책을 도출해내야 합니다. GS칼텍스 임직원 여러분에게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고 열린 마음으로 소통해 줄 것을 당부합니다. 아울러, 각 조직의 전문성이 최대한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조직문화를 만들어 주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각자의 업무에 있어서 만큼은 세계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바라는 회사 구성원의 바람직한 모습은, 현실에 안주하거나 혹은 내가 다 알고 있다는 자만심에 빠지기 보다, 매일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배워 나가는 인재일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지식과 자기만의 아이디어를 업무에 적용시키는 강인한 실행력도 갖춰야 합니다. 실행의 중요성은 모두 다 아는 사실이지만 업무를 하다 보면 적극적인 실천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니, 임직원 여러분의 강인한 실행력을 다시 한번 당부합니다.
GS칼텍스 가족 여러분,
앞서 언급한 세가지 항목은 신입사원이나 신임임원뿐만 아니라 모든 임직원에게 해당되는 덕목입니다. 꿈과 열정, 자유로운 소통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여러분 모두가 대내외에서 인정받는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 주길 기대합니다.
부회장 허 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