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과 함께한 ‘우리함께 힐링 톡톡’

[GSC라이브]

우리 함께 힐링 톡톡 1탄
연극과 함께한 ‘우리함께 힐링 톡톡’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있는 마음톡톡 교실힐링 프로그램의 주역, 마음톡톡 연극 치료팀! 다양한 예술치유 프로그램의 노하우로 무장한 마음톡톡 연극치료사가 회사 임직원들의 마음을 ‘톡톡’하기 위해 본사로 찾아왔습니다. 오늘도 동분서주, 바쁘고 지친 직장맘의 마음을 콕 짚어, 연극으로 보여줄 연극치료사들의 공연을 통해 마음톡톡의 진수를 느껴보시죠.

힐링 프로그램을 즐기다

지난 21일 본사 지음에서는 「우리함께 힐링톡톡」 1탄, 연극치료 편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직장맘들의 애환을 주제로 연극을 통한 힐링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일과 육아, 회사 업무 등 다양한 역할 수행으로 힘들지만, 직장맘의 역할과 책임들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과정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훈훈하면서도 뜻 깊은 시간에 회사 내 직장맘을 포함해 약 20명의 임직원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미술 작업을 통한 자신의 상황을 받아들이는 과정으로 시작된 행사에서는 참여한 임직원들이 그리고 싶은 것을 도화지에 번갈아 그려가며, 종이가 다시 자신에게 왔을 때 그 작품이 내 것이라는 것을 받아들이고, 이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든 상황이 자신이 계획하고 원하는 대로 흘러가지만은 않는 우리의 평범한 삶들을 돌아보며, 모든 상황에 마음을 열 수 있도록 도와주었죠.

이어진 연극은 오늘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였는데요. 마음톡톡의 교실힐링 연극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5명의 치료사들이 오늘의 주제를 가지고 연극을 펼쳤습니다. 회사에서 다같이 연극을 본다는 것이 새로운 경험으로 다가오는데요. 함께 하지 못한 임직원들을 위해 연극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프로그램에 함께 한 직원들의 후기

apr GSClive 20 1 4월호 기업소식, 매거진
apr GSClive 21 4월호 기업소식, 매거진
apr GSClive 22 1 4월호 기업소식, 매거진

나날이 다채로워지는 마음톡톡 프로그램에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앞으로 6월, 8월, 10월, 12월! 임직원들과 함께 하는 <우리함께 힐링톡톡>의 다양한 시리즈를 기대해 주시고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