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메시지]
새로운 시각과 폭넓은 다양성을 수용하는 열린 GS칼텍스인이 되길 바랍니다.
* 상반기 EDP 회장님 말씀 발췌
올 상반기 EDP 주제는 ‘Creative Innovation을 통한 능동적 환경변화 대응’입니다.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지속 성장하는 회사가 되려면 리더계층에게 필요한 세 가지 덕목이 있습니다.
먼저, 끊임없이 새로운 시각을 가져야 합니다. 리더는 새로운 시각으로 미래사업을 발굴하고 재해석하며 고객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작은 변화도 민감하게 관찰하고 활용하며 그동안 시도해 보지 않은 영역까지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다양성을 폭넓게 수용하는 열린 자세입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우리를 둘러싼 환경변화는 점점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미래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다양성을 인정하고 우리에게 유리한 방법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다양한 개성을 가진 구성원 간에 격의 없는 소통은 자유롭고 창의적인 조직을 구성하는 기본일 것입니다. 전혀 다른 분야가 융•복합하며 새로운 사업으로 발전하는 지금 시대에는, 나와 다름을 존중하고 각자의 개성을 조직에 녹여낼 수 있는 리더의 능력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마지막으로는, 강하고 끊임없는 실행력입니다. 이는 지속해서 강조하는 내용인데 각자의 업무에 신념을 가지고 꾸준하고 강력하게 실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모든 일은 실행을 통해서만 구체화하고 완성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행할 때 어느 정도 실패 위험이 따르지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계속해서 새로운 시도를 해야 합니다. 실패를 통해 깨닫고 이를 통해 발전할 때 급변하는 환경에서도 성장하는 강한 조직이 될 것입니다.
GS칼텍스 가족 여러분,
최근 다양한 사내교육을 통해 여러분이 체득하고 있는 Design Thinking의 과정들, 예를 들면, 사용자에 대한 공감, 새롭고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 그리고 실패에 대한 관용 등은 유연한 조직문화를 강화하는데 필수적인 내용입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창의적인 조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랍니다.
회장 허 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