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GS칼텍스인은 소통과 화합의 재즈형 리더가 되길 바랍니다

[회장 메시지]

모든 GS칼텍스인은
소통과 화합의 재즈형 리더가 되길 바랍니다

* 2016년 하반기 EDP 말씀 중 발췌

올해가 한 달 남짓 남았는데,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여러분에게 감사 인사 전합니다. 그러나 내년 역시 경영환경 예측은 어려울 것이고, 생존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리더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2016년 하반기 EDP에서는 ‘파괴적 혁신’에 대한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평소 우리가 고민하는 리더의 전략적인 역할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회사의 미래를 고민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진정한 리더는 파괴적 혁신에 능해야 합니다. 기존 고객을 지속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해 내고, 기존의 가치를 재해석하여 다른 방식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시각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우리에게 필요한 리더는 작은 변화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그 변화를 우리에게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개개인의 이러한 노력이 쌓인다면 그동안 생각해 보지 않았던 것, 지금까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부분까지 새롭게 바라보며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역동하는 조직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전통적인 리더는 지휘자처럼 강력한 카리스마로 팀을 이끄는 사람이었다면, 요즘 우리 사회는 소통과 화합의 재즈형 리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악보만으로도 현장 분위기에 따라 융통성 있게 다양한 변주를 할 수 있는 것이 재즈형 리더십입니다. 이것이야말로 급변하는 시대에 리더가 갖추어야 할 역량이며 우리가 강화해야 할 부분입니다.

GS칼텍스 가족 여러분,

지난 조직역량 서베이 결과에서 회사의 ‘일하는 방식 개선’과 ‘커뮤니케이션 개선 영역’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는 회사가 지속적으로 강조한 영역에 대한 조직차원의 개선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원활한 소통과 활발한 교류를 바탕으로 조직문화가 더욱 개선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주길 바랍니다.

연말연시를 맞아 각자의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나아가 회사의 기본인 안전환경 관리에도 각별히 신경 써 주길 당부합니다. 올 한 해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

회장  허  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