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51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회사는 지난 5월 18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창립 5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허진수 회장을 비롯해 임직원 및 자회사 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회사의 창립 51주년을 축하했다. 허진수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고객과 임직원들에게 먼저 감사인사를 전한 후, 변화를 성장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 Balanced Portfolio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고, Smart Working을 통해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획기적으로 전환하며,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구현할 것을 강조했다. 기념사 뒤에는 모범사원 표창과 장기근속자 기념패 수여, 안전모범상 수상이 이어져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2. 제 37회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 개최
회사는 지난 5월 3일부터 6일까지 남서울 컨트리클럽에서 국내 메이저 골프대회인 ‘제37회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나흘 간의 경기 동안 1만 여명의 갤러리가 찾아와 수준 높은 경기력을 보인 선수들을 응원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4라운드 합계 1언더파, 283타를 기록한 박상현 선수가 3연장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3. 서울, 부산, 인천, 목포 4개 지역 창립기념 봉사활동 진행
회사는 5월 창립기념일을 맞이하여 서울, 부산, 인천, 목포 4개 지역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목포물류센터는 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 어르신 70명을 모시고 어버이날에 영화 관람 및 특식 지원을 했다. 인천물류센터는 월미도 친수공간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부산물류센터는 감만동 관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생필품을 지원했다. 본사의 창립기념 봉사활동은 서울영아일시보호소에서 아기 애착인형 만들기, 시각장애인 부모교육용 오디오북 목소리 재능기부 그리고 임직원 자녀와 함께하는 관악지역 아동센터 가구 만들기로 나눠졌으며, 많은 임직원들이 따뜻한 에너지 나눔에 동참했다.
4. 마음이음 연결음, 세계 3개 광고제 뉴욕페스티벌 은상 수상
지난 5월 18일(현지시간 5월 17일 19시) 뉴욕 링컨센터에서 개최된 ‘2018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광고제에서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이 공익 부문(PUBLIC & MEDIA RELATIONS CAMPAIGNS : Public Service Announcements) 은상(Second Prize)과 상품•서비스 부문(PUBLIC & MEDIA RELATIONS CAMPAIGNS : Products & Services) 동상(Third Prize)을 수상했다.
1957년 시작된 뉴욕페스티벌은 미국의 클리오 광고제(CLIO Awards), 프랑스 칸느 광고제(Cannes Creativity Festival)와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다. ‘마음이음 연결음’ 은 전화상담원과의 통화를 기다리는 연결음에 ‘누군가의 가족이자 소중한 사람’이라는 인식의 전환을 주는 멘트를 통해 익명에 기댄 언어폭력을 줄여보겠다는 의도로 기획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