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맛집! 추위야 물럿거라, 뜨끈한 면요리 나가신다

후루룩~후루룩! 한 젓가락에 가득 집어 올린 뜨끈한 면이 부드럽게 넘기는 순간을 떠올려보세요. 따뜻한 면요리로 몸이 꽁꽁 얼어붙는 강추위를 한 순간에 물러나게 할 수 있죠. 일교차 심해지는 요즘, 감기도 한방에 날려버릴 뜨끈한 면요리를 준비했습니다. 생산본부 지슐랭 가이드(GS칼텍스 미슐랭 가이드)가 추천하는 면요리 맛집을 공개합니다.

생산본부 면요리는 내가 책임진다

 

후루룩 넘어가는 뜨끈한 면요리 대결 시작

이곳은 여수 여서동에 위치한 아담한 팥칼국수 맛집입니다. 겉보기에는 좁아보이지만 2층으로 이루어져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푸근한 외모의 아주머니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들은 엄마가 차려주는 밥상을 떠올리게 하죠. 특히, 다양한 종류의 죽에 새알이나 쌀 대신 칼국수면을 넣어먹을 수도 있는데요. 대표적인 메뉴인 죽 요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식 음식들도 즐길 수 있는 이곳을 더 알아볼까요?

story gsc food 181029 06 1 10월호 기업소식, 매거진

맛집 소개
아주 오래 전 여수 토박이인 와이프의 소개로 처음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특별히 찾아가지 않으면 눈에 잘 띄지도 않는 곳이죠. 좁은 골목길에 위치한 죽집입니다.

이 집만의 특징
찹쌀로 만든 쫄깃한 새알과 엄선된 국산 팥을 이용하여 만든 팥죽은 다른 음식점에 비해 국물이 진한 것이 특징입니다.

추천메뉴
당연히 팥죽이죠. 물론 죽집이지만 해물 칼국수도 깔끔하고 시원하여 팥죽에 뒤지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한다!
인공 조미료 맛이 아닌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 그리고 어린 시절 할머니 손맛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story gsc food 181029 04 1 10월호 기업소식, 매거진

생산본부에서 약 15분정도 차로 이동하면 도착하는 이 중국음식점은 식사시간이면 늘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양도 가격도 맛도 으뜸인 이 집에는 특별한 해물짬뽕이 있는데요. 다양한 해산물이 가득 들어가서 한 그릇을 3~4명이서 먹어야하는 황제 항아리 짬뽕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다른 짬뽕들과는 어떻게 다른지 함께 알아보시죠!

story gsc food 181029 07 10월호 기업소식, 매거진

맛집 소개
과음을 한 다음 날, 해장을 위해 찾아가지만 얼큰한 국물에 다시 연태고량주를 시키게 되는 맛집입니다.

이 집만의 특징
각종 해산물과 육고기가 어우러져 깊고 진하지만 얼큰하고 담백함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집입니다. 특히, 방풍나물을 함유한 녹색면이 이 집의 특징인데요. 맛있는 해산물과 고기 가득한 짬뽕은 한 그릇 먹으면 하루가 든든합니다.

추천메뉴
다양한 짬뽕메뉴를 다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인 메뉴인 삼선짬뽕부터 아주 매운 매운고추짬뽕, 해산물과 고기가 잔뜩 들어간 해물 소고기 짬뽕까지 있죠. 그리고 4인분이라고 해도 믿을만한 해산물 가득한 황제 항아리 짬뽕도 추천합니다.
만약 짬뽕이 먹기 싫은 날에는 XO게살볶음밥을 먹어도 되고, 만약 짬뽕양이 부족한 분이라면 미니 탕수육으로 더욱 든든하게 배를 채우실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한다!
산해진미가 어우러진 화려한 짬뽕맛이 궁금하신 분들, 그리고 전날 과음으로 해장이 필요한 분들께 꼭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면요리 중 여러분이 으뜸으로 꼽는 메뉴는 무엇인가요? 다가오는 추위가 두렵다면 생산본부 지슐랭 가이드들이 추천한 면요리로 임직원 여러분 모두 추위를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백민정 사원 | 브랜드관리팀

새롭게, 다르게, 함께! 알찬 사보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사보 담당자. 힘들어서 주저앉고 싶을 때, 다시 스프링처럼 튀어 오르기 위한 긍정에너지를 늘 충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