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C 스케치 ]
GS칼텍스 창립 48주년 기념식
스웨덴에서 비즈니스를 뜻하는 말은 ‘생명체에게 자양분을 공급한다(nourishment for life)’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1967년 5월 19일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정유회사로 설립되어 산업의 동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견인해온 GS칼텍스. 창립 48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이 다시금 단합과 의기를 다졌던 기념식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난 5월 18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거행된 기념식은 국민의례, GSC Way 실천문 제창, 허진수 부회장의 창립기념사, 표창 및 시상, 사가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14년 한 해 동안 GSC Way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33명을 대표해 본사 김성호 대리와 여수공장 장기현 부팀장이 모범사원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장기근속자에 대한 기념패 수여가 있었습니다. 수상 대상은 20년 근속 175명, 30년 근속 70명, 35년 근속 18명 등 총 263명입니다. 이 자리에서는 국윤석 Base Oil 영업1팀 팀장, 김응식 S&T본부 본부장, 김성일 지역사회공헌팀 차장이 각각 20년, 30년, 35년 근속대표자로 기념패를 수여받았습니다.
안전환경경진대회 시상이 있었습니다. 회사는 GS칼텍스 사업장간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전임직원의 안전환경의식을 높이고, 각 사업장의 지속적인 무재해를 위해 1998년부터 안전환경경진대회를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HCR2팀은 최우수상을, 인천물류센터ㆍ계전Reliability팀ㆍ인천윤활유공장은 우수상을, 장치팀ㆍ석유화학2팀ㆍGS에코메탈㈜ㆍGS바이오㈜은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회사는 변화혁신 우수활동자를 시상ㆍ격려하고, 베스트프랙티스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4월 20일 2015년 밸류 넘버원 그랜드포럼을 개최했습니다. V-프로젝트 세컨드 웨이브 팀이 특별대상을, ‘생산본부 CAPEX 및 정비비 절감’이 대상을, ‘파노라마 선루프 프레임용 탄소섬유 복합소재 개발’이 최우수상을, ‘연결관점 손익 최적화’와 ‘영업자산 관리 프로세스 개선’이 각각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공정 최적화와 개량 및 개선을 통한 에너지 절감 및 수익성 향상’이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우수CoP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는데요. GS칼텍스에서는 ‘에코선박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 분석과 대응방안’이, GS엠비즈에서는 ‘고객 유형분석을 통한 대응방안 모색’이 각각 우수CoP 상을 받았습니다. 표창 및 시상이 끝난 뒤 사가 제창과 폐식사를 끝으로 기념식이 막을 내렸습니다.
지난 반 백년에 가까운 기간 동안 수많은 도전과 응전의 역사를 써온 GS칼텍스, 앞으로 100년 넘는 기업으로 우뚝 설 그날을 기대하며 창립 48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