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de in GSC ]
단기속성 과외 ‘바이오화학’의 모든 것
기업의 긍정적 변화는 사업영역, 조직문화 등 회사와 관련된 크고 작은 모든 영역에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 중 빠른 변화와 극심한 글로벌 경쟁상황하에 기업을 이끌고 갈 신사업에 대한 갈망은 최근 많은 기업들이 중요하게 고민하는 요소입니다. 회사도 많은 신사업 계획 중 ‘바이오화학’을 신성장 동력 중 하나로 삼고 전진하고 있는데요. 회사의 임직원으로서 꼭 알아야 할 바이오화학의 모든 것을 살펴봅니다.
알기 쉽게 요약한 바이오화학!
목질계원료를 사용하는 바이오부탄올은?
회사는 지난 해 세계최초로 비식용 바이오매스에서 바이오부탄올을 생산하는 기술(CellLiq™)을 개발하여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실현하였습니다.
또 다른 중점 제품 2,3-BDO와 바이오나일론
회사는 바이오부탄올뿐만 아니라 2,3-BDO과 바이오나일론 제품도 중점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2,3-BDO
석유화학 기반의 1,3-BDO를 대체 가능하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의 보습·방부제 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후 범위를 넓혀 농약용 화학 제품의 원료 및 고분자 원료 등에 적용한다면 그 시장규모는 더욱 확대될 수 있습니다.
바이오나일론
바이오나일론은 바이오화학 효소기술과 회사가 보유한 고분자 중합기술을 통해 제품 개발이 가능합니다. 식품포장재·엔지니어링 플라스틱·코스메틱 분야 등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바이오화학 산업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다
회사는 바이오부탄올과 바이오폴리머 사업을 중심으로 전후방에서 원료 및 다양한 응용제품을 담당할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하고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는 등 바이오화학 산업의 기반을 조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6월 중 기공되어 2018년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는 바이오 데모플랜트 또한 회사의 바이오화학 기술 진일보를 이끌 것입니다.
앞으로 기술개발을 통하여 바이오화학 제품은 석유화학 제품을 일부 대체해가며 그 시장 규모는 점차 확대될 것입니다. 바이오화학 사업의 성공적인 발돋움을 위해 우리가 각자 맡고 있는 모든 영역에서의 역량이 필요한 만큼, 임직원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힘을 합쳐야 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