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유회, 회사 창립 50주년 기념 동상 기증식
일반유 대리점 최고경영자 모임인 지유회는 지난 9월 19일 GS타워 27층 ‘지음’에서 회사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동상을 기증했다. 이날 기증된 유영호 작가의 작품은 ‘Greetingman(일명 ‘Energyman’)’이라는 제목의 작품으로, 빛으로 상징되는 열정을 세상에 나눠주고 자신의 에너지를 세상에 공유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소통과 상호협력을 중시하는 회사의 문화와도 일맥상통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는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지유회 회원들은 회사 창립 50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하며, 미래에도 발전과 성장이 지속되길 기원했다. 한편, 허진수 회장은 “앞으로도 일반유 대리점 최고경영자 여러분들과 함께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춰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뜻깊은 작품 기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 인천물류센터·인천윤활유공장 정년퇴직자 모음 “정인회” 초청행사
지난 9월 12일, ‘정인회’ 회원들이 인천물류센터·인천윤활유공장 초청행사에 초대되었다. 정인회는 인천물류센터·인천윤활유공장 정년퇴직자 모임이다. 이날은 재직 중인 후배들과 회사 성장의 주역인 선배가 만나 서로 소통하고 발전한 회사의 모습을 둘러볼 수 있었던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선후배 만남의 시간 및 현장투어 일정이 오전에는 인천물류센터에서, 오후에는 인천윤활유공장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현장투어시간을 통해 정인회 회원들은 자신이 근무했었던 인천물류센터와 인천윤활유공장의 발전된 모습을 둘러보고 회사 구성원임을 확인하여 긍지를 가지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3. GS칼텍스, 여수시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1억 원 후원
회사는 지난 9월 26일 여수시 연등동 GS칼텍스 사랑나눔터에서 열린 ‘GS칼텍스와 함께하는 2017년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전달식’에서 1억 원 상당의 물품을 여수시에 후원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김병렬 GS칼텍스 사장, 주철현 여수시장, 박정채 여수시의회 의장 등 참석했다.
회사가 후원한 6000만 원 상당의 쌀과 4000만 원 상당의 선물세트는 사회복지시설 136곳, 홀몸노인 460세대와 북한이탈주민 170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김병열 사장은 “회사는 여수시민들의 도움 속에 여수와 함께 성장했다”며 “창립 50주년을 맞은 만큼 더 큰 나눔으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한가위 사랑의 온정 나누기 행사를 열어오고 있으며 올해 추석까지 여수시에 9억 9000만 원 상당을 후원했다.
4. GS칼텍스 Kixx배구단, 넵스컵 프로배구 대회 우승
지난 9월 23일, GS칼텍스 kixx배구단은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2017 KOVO 천안·넵스컵 프로배구대회 결승에서 한국도로공사를 상대로 3대 1로 이기며 우승했다. 회사의 컵 대회 우승은 2012년 이후 5년 만이다.
세네갈 출신 외국인 주포 듀크는 블로킹 5개를 포함해 양 팀 최다인 23점을 기록하며 팀 우승의 주역이 됐다. 표승주 선수는 결정적인 고비마다 공격의 활로를 뚫어내며 20점을 올렸고, 강소휘 선수는 예리한 서브로 서브 에이스 3개를 챙기며 15점을 기록했다.
이 날 위 종양 수술에서 복귀해 이번 대회 맹활약한 강소휘가 여자부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강소휘 선수는 “아직 실감이 안 난다. MVP를 받을지는 생각도 안 했다”고 말하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