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Jan. News Briefing

▶ 회장뉴스


1. 2017년 시무식 개최

싱글 01 2017시무식 기업소식, 뉴스룸

회사는 지난 1월 2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허진수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허진수 회장은 “올해는 회사 창립 5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지난 50년간 수많은 위기 속에서도 도전과 혁신을 멈추지 않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왔다.”며 지난 반세기 동안 회사의 성장을 이끌어 온 임직원과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날카로운 통찰력과 유연한 사고, 강인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역사를 만드는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변화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시무식에는 여수공장과 대전연구소 등 전국의 지방 사업장은 물론 해외지사에서도 인터넷 동영상 생중계를 통해 모든 임직원이 시무식에 함께 참여하여 새로운 출발을 다 함께 다짐했다.

2. 여수공장 현장경영

싱글 02 2017시무식 기업소식, 뉴스룸

허진수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은 지난 1월 3일 여수공장을 방문하여 T/A 준비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안전을 챙겼다. 주요 팀별 현황 보고를 듣고, 안전한 대정비 작업을 준비 중인 여수공장 임직원들을 격려하며, 현장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허진수 회장은 안전환경은 모든 경영활동의 기본이므로 구성원 개개인이 안전한 사업장 구현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하며 “안전도 결국 소통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잠재사고 원인에 대해 분석하고 미리 조치를 취해 안전한 사업장을 지속 구현해 달라”고 당부했다.

3. VIP고객 초청 새해 상견례

싱글 03 2017시무식 기업소식, 뉴스룸

회사는 지난 1월 12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2017년 GS칼텍스 새해 상견례’를 개최했다. 리셉션과 오찬행사로 구성된 이 날 행사에서는 회사 VIP 고객과 허진수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백여 명이 참석해 신년인사와 덕담을 나눴다. 허진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은 VIP 고객 여러분의 끊임없는 노력과, 변함없는 신뢰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고 있다”며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VIP 고객과 회사가 한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서로 믿고 협력하며, 함께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찾아 나가자”고 말했다. 이후 초청된 VIP 고객들과 오찬을 가졌으며, 허진수 회장은 행사 내내 고객들과 즐겁게 담소를 나누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어 나가며 고객들과의 악수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4. 회장-신임팀장 간담회

싱글 04 2017시무식 기업소식, 뉴스룸

허진수 회장은 지난 1월 17일 청평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회장-신임팀장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2017년 신임팀장 교육과정의 한 순서로 마련되었다. 허진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팀장 승진을 축하하며 새로운 리더십으로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향해 꾸준히 전진하되, 항상 자신을 되돌아보며 구성원에게 모범이 되고자 노력해 달라”며 자아 성찰과 솔선수범이라는 리더의 덕목을 강조했다. 이후 신임 팀장에게 요구되는 세 가지 요소인 소신과 책임, 선제적 대응, 오픈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회사뉴스


1. 여수 수산시장 재기(再起) 에 적극 동참

싱글 05 2017시무식 기업소식, 뉴스룸

회사는 17일 전남 여수 수산시장 화재 피해 상인을 돕기 위해 2억 원을 여수시에 맡겼다. 생산본부장 김병열 사장은 “예기치 못한 화재 사고로 생계 기반과 일터를 순식간에 잃은 피해 상인분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하며, 이 성금이 피해 복구의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화재보험에 미가입해 피해 복구에 어려움을 겪을 영세 상인들이 최우선으로 지원받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여수 수산시장은 GS칼텍스 창사 바로 다음 해인 1968년 개장한 지역 전통시장으로 GS칼텍스와 함께 반세기를 성공적으로 달려온 동반자”라며 “여수 수산시장이 화마의 고통을 딛고 하루빨리 재기할 수 있도록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 희망에너지교실 직업체험 활동사례집 발간

싱글 06 2017시무식 기업소식, 뉴스룸

회사는 17일 여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한  ‘2016년 GS칼텍스 희망에너지 교실’을 결산하고 활동사례집 800부를 제작 배포했다.

배포 처는 여수시, 여수교육지원청, 여수 지역아동센터, 여수시 청소년수련관, 여수 YWCA,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약 100곳이다.

활동사례집에는 여수 지역 어린이들이 꿈과 비전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회사가 2016년 연중 실시한 직업 체험 활동 내용이 자세히 담겼다. 목공예가, 바리스타, 아쿠아리스트, 간호사, 웹툰 작가, 요리사 등 총 12개의 직업 체험 별로 교육 내용과 봉사자 역할, 어린이 참여도 및 소감 등을 상세히 기술했다. 사례집은 향후 어린이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여러 기관과 기업들의 길잡이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희망에너지 교실은 회사가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여수 지역 어린이들의 꿈과 비전을 키워주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여수 지역아동센터 9~10곳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희망에너지 교실을 통해 지난 7년간 자신의 꿈과 비전을 키운 어린이들은 4,000여 명에 달한다. 누적 연인원 2,000여 명에 달하는 GS칼텍스 여수공장 자원봉사대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어린이들의 활동을 도왔다.

3. 자유학기제 전면시행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브리핑 08 2017시무식 기업소식, 뉴스룸

회사는 지난 1월 13일 교육부가 개최한 ’2016년 자유학기제 성과발표회’에서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으로부터 자유학기제 전면시행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교육부에서는 중점 추진 정책인 자유학기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한 단체와 개인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회사는 2015년 11월부터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학기 중 매월 1회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유학기제 대상 중학생들에게 회사와 산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여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바람직한 직업관 함양에 기여하고 있다.